야구게임 가을바람 타고 홈런!

입력 2010-10-0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 국내 야구게임 업계도 축제 분위기다. 프로야구 매니저는 상위 코스트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하고, 애니파크는 트위터로 포스트 시즌을 생중계(사진 아래) 하는 등 온라인 팬 사로잡기에 나섰다.

프로야구 매니저-희귀선수 획득 기회
애니파크-트위터 마구불펜 PS 생중계
슬러거·와인드업-승리팀 맞추기 행사

9월 29일부터 시작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 맞춰 국내 야구게임 시장도 축제에 돌입했다. 다양한 마케팅과 업데이트를 통해 온라인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야구보다 더 재미있는 야구게임을 통해 포스트시즌을 더 흥미롭게 즐겨보자.

● ‘프로야구매니저’ 선수카드 업데이트

국내 최초로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bm.gametree.co.kr)를 서비스하는 ㈜엔트리브소프트( www.ntreev.com)는 야구 게임 마니아들이 기대하던 상위 코스트 선수카드의 업데이트를 통해 포스트시즌을 맞이했다.

5월에 8성 선수카드를 선보인 프로야구 매니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9성 및 10성 선수카드와 희귀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10월 연습경기 팀을 추가하고, 순위표에서 득실차를 표시해 순위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게이머들이 한국시리즈 우승팀을 맞추면 30만 PT(게임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애니파크, 트위터로 포스트 시즌 중계

트위터를 활용해 포스트시즌의 재미를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는 게임도 있다. CJ인터넷㈜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에서 서비스하고 애니파크가 개발한 마구마구에서는 트위터를 통해 2010 CJ 마구마구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전 경기를 중계한다. 준플레이오프 1차전 롯데-두산전 부터 트위터 마구불펜(@ma9bullpen)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가 시작됐다. 경기 소식뿐 아니라 ‘숨어있는 1인치’ 등 생생한 현장 사진 및 경기 하이라이트 사진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기존 문자중계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 슬러거, 와인드업 경기 결과 예상 이벤트

네오위즈게임즈의 슬러거(slugger.pmang.com)와 KTH의 와인드업(windup.paran.com)은 2010 포스트 시즌 경기 결과를 예상해보는 이벤트로 야구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슬러거는 ‘슬러거와 함께 가을야구’라는 타이틀로 가을야구를 예상해보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와인드업(windup.paran.com)은 10월 5일까지 준플레이오프 승리팀과 결과를 맞히는 이벤트를 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프로야구매니저·애니파크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