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양무릎 붙이고 트위스트 옆구리살 쏙…S라인 완성!

입력 2010-10-2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 무릎은 붙인다.

2. 발끝을 살짝 들고 상체와 하체를 모두 왼쪽으로 비틀면서 발끝을 바라본다. 호흡을 내뱉으면서 왼쪽 옆구리를 수축하고 엉덩이를 왼쪽으로 최대한 밀어준다. 15초 정지.

3. 숨을 들이마시며 원위치하고 호흡을 내뱉으면서 우측으로 동일하게 비틀어준다. 15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4. 1번의 자세에서 상체는 정면을 향한 상태로 허리를 오른쪽으로 비틀면서 앉는 자세를 취하고 엉덩이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이때 엉덩이가 최대한 손과 가깝게 위치하도록 한다. 10초 정지.

5. 1번 자세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허리를 왼쪽으로 비틀면서 앉는 자세를 취하고 엉덩이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선자옥질(仙姿玉質)’. ‘신선의 자태에 옥의 바탕’이라는 뜻으로, 몸과 마음이 매우 아름다운 여인으로 용모도 아름답고 기품도 뛰어난 미인을 일컫는 말이다. 몸매의 굴곡 정도를 보면 그 사람의 미적 감각과 자신에 대한 철저한 관리 기준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인체의 몸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신이 인간을 창조하는 것 다음으로 힘든 작업이다.

공기 중에 노출된 피부와 근육을 인위적인 도움 없이 본인이 원하는 모양과 사이즈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 것이다. 즉 자기 관리가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리라.

세상에서 제일 사랑스럽고 완벽한 라인은 정치권력의 출세라인도 아니고 대기업 임원의 승진 라인도 아닌 격한 굴곡 S라인이다. 신이 70%의 여성 몸매를 빚어냈다면 나머지 30%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완성될 수 있다. 혹여 살찐 여성이라고 해서 포기할 필요는 없다. 양귀비를 보라. 통통하고 풍만한 사람일수록 효과는 더 크다.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몸매에 개미허리를 만들어주는 요가 동작으로 확실한 굴곡선을 자아낸다면 오히려 더욱 매력적인 여자로 변신할 수도 있다.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요가 동작을 소개한다. 다이어트 요가와 함께라면 당신도 선자옥질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자.


※ 효과
1. 옆구리 라인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내장 지방을 제거하며 허리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동작이다.
2. 변비를 없애고 가스를 제거하여 복부 팽만이나 더부룩한 느낌을 감소시킨다.
3. 단식이나 지나친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도 기존 몸매에서 허리 부분을 강조하게 되므로 더욱 볼륨감 있는 몸매가 가능하다.
4. 생리통과 요통을 완화하고 척추를 강화시킨다.


※ 주의: 2번, 3번 동작에서 무릎 아래 매트나 담요 등을 깔고 수련하여 무릎을 보호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