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뭉친 근육 한방에 ‘돌려라’

입력 2011-09-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무릎으로 서서 깍지를 끼고 양팔을 높게 들어올린다.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인다. 10초 정지.

2. 엉덩이를 바닥에 붙이고 옆으로 앉은 후 상체를 최대한 기울이고 하복부를 수축시킨다. 10초 정지.

3. 양 손바닥을 왼쪽 무릎 옆에 두고 상체를 비틀어준다. 10초 정지.

4. 왼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왼쪽 어깨를 낮춘다. 고개는 들어 오른쪽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1∼4번까지 연속해서 좌우 교대 3회 반복.

이 시대 내조의 여왕은 과연 누구일까? 정치인, 학자, 사업가 할 것 없이 훌륭한 인재들의 뒤에는 늘 숨어서 헌신하는 아내가 있다. 세상을 지배하는 남성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충전시키는 여성의 파워는 실로 대단하다. 아무리 강한 남성이라 해도 가끔은 나약해질 수 있는 법이다. 이럴 때마다 위안이 되고 보듬어줄 수 있는 여자의 품은 어릴 적 엄마의 젖가슴을 만질 때와 같은 평화로움을 느끼게 한다. 또한 그의 강력한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한다. 하지만 여자는 어떠한 대가도 바라지 않는다. 그저 뒤에서 허리를 안아주는 포옹만으로도 남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고 행복에 겨워한다. 그대와 함께라면 지구가 아니어도 좋다. 어떤 행성에서 살더라도 우리만의 세상을 만들어가며 심장이 뛰고 있음에 고마움을 느낄 것이다.남에게 손가락질받지 말고 사랑하면서 살자. 오늘도 내일도 그리고 먼 훗날에도 함께 웃으며 인생을 향유하고 싶다.


※ 효과
1. 주부의 살림살이 피로를 해소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2.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여 주부의 허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3. 오십견을 예방하고 척추를 강화한다.
4. 골반과 자궁의 균형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증진시킨다.


※ 주의: 1번 자세에서 상체를 좌측으로 기울일 때 골반은 우측으로 살짝 밀어주면서 수련한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