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상체 비틀Go! 옆구리살 빼Go!

입력 2011-09-2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의자 뒤에 서서 양손을 뒤로 뻗어 의자의 등받이를 잡는다.

2. 상체를 왼쪽으로 비틀며 양손으로 의자를 잡고 하복부를 수축시킨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3. 어깨도 최대한 비틀고 고개도 왼쪽 방향으로 돌리며 뒤를 바라본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4. 원위치하고 1번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앞으로 내밀고 고개를 뒤로 뻗는다. 10초 정지, 3회 반복.

인연은 얼마일까? 인생을 살면서 우리가 만들어가는 인연의 가치는 그 사람과의 관계에서 비롯된다. 10원 짜리 인연일 수도 있고, 10조원을 넘어 세상을 다 준다 해도 바꾸기 싫은 인연이 있다. 차라리 만나지 말았으면 후회하는 경우도 있고, 다음 세상에서라도 꼭 다시 만나고 싶은 상대도 있다. 만인에게 공개하며 자랑하고 싶은 인연, 혹은 마음 속으로만 간직하고 싶은 나만의 애인도 있을 것이다.

어떠한 상황에서 알게 되었든 간에 모두 내 마음을 공유한 사람이므로 그 누구도 소중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 언제 어디서 다시 만날지 모르는 그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 진실하고 다정하게 대해주기 바란다. 어제의 적이 오늘의 벗이 될 수 있고 무시했던 친구가 어느 날 우뚝 성장해서 찾아올지도 모른다. 양지가 음지되고 음지가 양지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비록 현재는 나보다 낮다 해도 결코 무시하거나 격하시키는 언행은 삼가야 한다. 당신 앞에 있는 바로 그 사람에게 따뜻하고 정감 있는 눈빛과 말투로 사랑을 전하자. 미소와 친절은 대한민국 모두가 행복해지는 비결이다.


※ 효과
1. 어깨와 가슴을 확장하고 피로를 회복시킨다.
2. 직장인의 복부 비만을 해결하고 옆구리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
3. 심신의 경직을 해소하고 혈액순환을 증진시킨다.


※ 주의: 3번 자세가 어려우면 2번까지만 해도 무방하며 1번과 2번, 4번을 수련한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