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킴, 데뷔 후 첫 북경 콘서트 개최 ‘중국진출 시동’

입력 2013-05-14 10:00:1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울(Soul)의 대부 바비킴이 데뷔 후 첫 북경 단독 콘서트를 펼치며 중국 진출에 청신호탄을 쏘아올린다.

바비킴은 오는 5월 25일(토) 저녁 7시, 베이징 세기극원(世纪剧院)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바비킴의 해외진출투어 중 아시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중국지역을 선택해 열리는 콘서트로 '고래의 꿈', '렛 미 세이 굿바이', '사랑 그 놈' 등 자신의 히트곡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재중 한국교민은 물론 중화권 팬들과의 만남의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간 아이돌 그룹 콘서트 일색에서 한류의 다양성을 알리는 공연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공연을 주관하는 아이원 차이나 측은 "지난해 MBC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가 더욱 높아진 바비킴의 북경 콘서트 개최는 다양한 K-POP 컨텐츠 향유에 목마른 한중 문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바비킴은 "중국은 도전해 볼 만한 매력적인 음악 시장"이라면서 "솔 음악을 비롯해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아이돌 그룹 콘서트와는 차별화를 두고 중국 음악팬들과 호흡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