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치과와 함께하는 아이 좋아!] 돌출입 교정 6개월이면 얼굴 라인 살아나요

입력 2013-05-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돌출입을 교정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교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어렵고 위험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이다. 돌출입 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술이나 양악수술은 수술 규모가 크고 위험성 또한 높기 때문에 돌출된 입을 고치고 싶지만 부작용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돌출입 교정을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다.


● 단순한 돌출입은 수술 안해도 치료 가능

그러나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단순한 돌출입의 경우 어렵고 위험한 수술을 거치지 않고도 발치하는 과정이 없는 비발치 교정이나 급속 교정만으로 충분히 안전하게 돌출입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더구나 치아부위만 튀어나온 경우라면 얼굴뼈를 건드리지 않고 교정치료로 충분히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돌출입을 교정하게 되면 튀어나온 입이 들어가면서 얼굴 측면의 라인이 살아나 갸름해진 모습을 보이게 된다. 강해 보였던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전보다 한결 어려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교정 후 만족도가 높은 교정 방법이다. 더구나 최근에는 C-임플란트(C-Implant)라는 특수 장치를 이용해 이동시킬 필요가 있는 치아만 골라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동하게 하는 급속교정치료방법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돌출입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 C-임플란트 이용땐 6개월 교정이면 끝

C-임플란트를 이용한 돌출입 급속교정치료는 교정 중에 병원을 자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며 교정기간도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짧다. 빠른 시간 안에 교정 효과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치료법이다.

원데이치과의 홍석배 급속교정학 박사는 “치아가 튀어 나왔지만 턱 뼈가 정상이라면 수술 없이도 치아교정만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치아의 머리와 뿌리를 동시에 교정해주면 인중과 입술이 적절한 비율로 들어가 돌출입 교정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