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마음을 다스리면 몸매가 살아난다

입력 2013-06-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마음근육 만들기(최경아 저|동아일보사)

마음근육을 만든다? 도대체 뭐지? 현대인에게 일 못지않게 중요한 휴식과 멈춤. 이 책은 휴식과 멈춤의 중요성을 생각에 그치지 않고, 직접 몸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종일 쌓인 스트레스와 머릿속 잡념, 피곤, 억눌림을 100일간의 수련으로 다스리는 법이다. 몸의 움직임을 통해 생각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몸을 움직여 마음을 다스리고, 다스린 마음으로 멋진 몸매까지 가꿀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담겨 있다.

이 책의 첫 10일은 ‘숨만 잘 쉬어도 피곤하지 않다’라는 매력적인 주제로 시작한다. 언뜻 보기에 ‘저런 게 운동이 되나’싶기도 하지만 효과는 기대 이상이다. 마음을 다스리고 나면 멋진 몸은 덤으로 따라오게 된다.

저자 최경아 씨


요가를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도 싫증을 내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법도 소개한다. 대부분 지금 있는 자리에서 힘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쉬운 동작들이다. 일부러 운동시간을 내지 않더라도 마음의 정화가 필요하다고 여겨질 때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저자는 SBS TV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현, 41세 나이에 완벽한 몸매와 동안 피부까지 모두를 놀라게 한 화제의 주인공이다. 한때 30인치 허리와 뚱뚱한 몸매의 소유자였지만 요가로 21인치 명품 굴곡몸매로 거듭났다.

양형모 기자 ranbi361@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