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훈, 개런티 반납하고 콘서트에 재투자

입력 2013-11-06 11:00: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신승훈이 자신의 공연 개런티를 공연 제작비로 재투자해 화제다.

9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3 더 신승훈 쇼-그레이트 웨이브’ 공연을 위해 신승훈이 자신의 개런티 전액을 반납했다.

2004년부터 ‘더 신승훈 쇼’ 브랜드 콘서트를 기획해 매년 전국투어를 진행해 온 신승훈은 올해만큼은 자신의 모든 공연 노하우와 역량을 쏟아 부은 단 한 번의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자신의 개런티 전액을 공연 제작비로 반납한 신승훈은 CD 수준의 음향과 과거와 다른 무대 연출을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신승훈 쇼’를 기획해 온 CJ E&M 콘서트사업부 측은 “보통 콘서트의 총 제작비용은 시스템이 35%, 아티스트 개런티가 30%, 대관 및 마케팅 20%, 인건비 10%, 기타 운영비 5%로 구성된다. 올해 신승훈의 공연은 시스템 제작비가 총 65%가 확보되면서 사상 최대의 물량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는 체조 경기장 3회에 해당하는 물량이 1회 공연에 투입되는 것”이라 설명했다.

실제 무대부터 감독들이 직접 한 땀 한 땀 수작업으로 제작해 회전목마를 표방한 환상의 무대를 만들고 있으며 음향 또한 오케스트라와 밴드의 사운드가 전 좌석에 깔끔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장치들이 동원된다고 한다.

신승훈은 이번 공연에서 2008년부터 기획한 총 3장의 미니앨범 프로젝트 수록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10월23일 발매된 ‘그레이트 웨이브’ 앨범은 발매 이틀 만에 초도 2만장이 완판됐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