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국내외 음반판매 차트 1위

입력 2013-11-07 13:48: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재중.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재중의 첫 정규앨범의 국내외 인기가 뜨겁다.

10월29일 나온 김재중 1집 ‘WWW: 후, 웬, 와이’는 7일 실시간 음반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대만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 파이브 뮤직 주간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김재중의 앨범 발표 소식이 전해지면서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이에 쇼케이스를 대신해 김재중 앨범을 직접 소개하는 글로벌 채팅을 기획했다. 멕시코 케이팝 사이트와 터키 종합 한류사이트에서는 이미 김재중 컴백 기념 특별 페이지가 열리고 글로벌 채팅을 적극 홍보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중은 7일 오후 3시 중국 팬들과 글로벌 채팅을 하고, 오후 8시에서는 일본, 자정에는 유럽, 남미 팬을 만난다.

김재중의 첫 정규앨범 ‘WWW’는 록 장르를 기반으로 소프트 록, 팝 펑크, 브릿팝, 발라드 등 다양한 느낌의 곡을 담았다. 일본 유명 밴드 글레이의 타쿠로, 윤도현, 노을 이상곤, 하동균, 용준형 등이 피처링과 작곡 등으로 참여했다.

김재중은 15·16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벌인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