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수 파산신청 “10억원 넘는 빚 못 갚아”… 어쩌다 이 지경까지?

입력 2013-11-12 23:49: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그맨 윤정수가 10억 원이 넘는 빚으로 법원에 파산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한국경제는 윤정수가 최근 법원에 파산신청을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법조계 등에서는 윤정수가 “빚이 10억 원을 넘어 더 이상 갚을 능력이 없다”는 취지로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개인파산을 신청했다고 전했다.

윤정수는 개인파산 신청은 사업 투자 실패와 보증 문제 등이 빚이 원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채권자에는 우리파이낸셜 등 금융기관도 있으며, 윤정수의 소속사인 라인엔터테인먼트도 포함됐다. 법원은 윤정수의 월 수입 등을 종합해 파산신청을 받아들일 지 여부를 검토하고 있으며 조만간 결정을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개인파산은 빚을 감당할 수 없고 앞으로도 갚을 능력이 없다고 판단될 때 개인이 법원에 빚 탕감을 신청하는 제도지만 법원이 일정한 수입이 있다는 이유로 파산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개인회생 절차로 갈 가능성도 있다. 이 경우 재산을 일시에 다 처분하지 않아도 되지만 탕감 받는 빚은 개인파산보다 적은 편이다.

윤정수는 지난 1월 SBS 예능프로그램 ‘자기야’에 출연해 “경매로 집을 처분하고 월 대출이자를 900만 원씩 갚았다”고 고백한 바 있다.

사진|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