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빌리어코스티, 데뷔 전 화려한 수상 경력 화제

입력 2013-11-18 09:36:4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디계의 숨은 보석 찾기 CJ튠업 우승자인 싱어송라이터 ‘빌리 어코스티’가 다양한 수상 경력으로 화제다.

신인 가수 발굴 프로젝트이자 등용문인 CJ튠업은 최근 13기 우승자를 배출해냈다. 우승자인 ‘빌리 어코스티’는 싱어송라이터 홍준섭의 1인 밴드로서 ABU 라디오송 페스티벌 대상, KBS 영상 음악 공모전 대상, 파주 포크송 콘테스트 대상을 수상한 상당한 실력파다.

이처럼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빌리 어코스티’는 록밴드 기타리스트 출신으로 옥상달빛의 앨범 작업에도 참여한 경력의 소유자로 뛰어난 기타 실력과 보컬 작곡 능력 등을 자랑한다.

옥상달빛 이외에도 친분이 두터운 인디듀오 십센치 등 여러 가수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그는 그 동안 2개의 싱글 앨범을 발매 했으며 이번 CJ튠업 우승으로 정규 앨범 발매 기회와 평소 존경하던 선배 가수 불독맨션의 소속사인 디에이치플레이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활보의 길을 열게 됐다.

한편 다양한 수상 경력의 준비된 신인 ‘빌리 어코스티’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에 사랑스런 가사를 달달하게 푼 어쿠스틱 팝밴드 음악으로 인디계의 숨은 보석에서 드디어 빛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오는 12월 롤러코스터 출신 조원선과의 콜라보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