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TOR’S COLUMN] 소음순수술·질성형술, 섹스리스 부부 희소식

입력 2014-01-0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섹스리스 부부가 늘고 있다. 이는 부부관계는 물론 여성으로서의 정체성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부부관계가 거의 없는 원인은 대체로 부부 사이의 애정에 문제가 있거나, 혹은 과거에 비해서 성적 만족도와 흥미가 떨어지는 것을 꼽을 수 있다.

출산으로 인해서 떨어진 질의 탄력을 회복해주고 여성의 비뇨기 계통의 건강을 어느 정도 회복시켜주는 질성형술과 출산 및 세월의 흔적으로 늘어지고 변형된 소음순을 보기 좋은 형태로 성형해주는 소음순수술을 통해 잃어버린 성적 만족도와 흥미를 되찾고, 부부관계를 전환할 수 있다.


● 질성형술과 소음순수술로 부부관계 회복

예전엔 우리나라 정서상 선뜻 여성성형을 하기에도, 또 여성성형 후 후기를 공유하기에도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에는 여성성형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개선되고, 여성 스스로도 여성성형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면서 수술을 희망하는 여성들, 수술 후 후기를 공유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또한 병원 자체에서도 실제 후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환자들이 수술을 고려하고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경우도 있다. 연세미산부인과 이진우 원장은 수술 후 환자의 실제 후기를 홈페이지 내 공개적인 후기 게시판을 통해서 접수 받고 이를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수술 후기는 환자들이 정확한 수술 경과와 수술 결과를 미리 숙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 수술방식과 집도의의 선택…성적 만족도 개선에 큰 영향

부부관계 개선에 큰 역할을 하는 질성형술과 소음순수술. 하지만 이는 수술 시 어떠한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수술 후 만족도가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게 된다. 여성의 신체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 수술 후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실력과 수술 방식에 대해 심도있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메스를 이용한 메스방식 성형은 수술 시 출혈과 붓기가 덜하고 수술 후에도 흉터가 남지 않는다. 집도의의 실력이 수술 결과를 좌우하는 수술인 만큼 대체로 실력과 수술 결과에 자신감이 있는 전문의가 메스방식 수술을 권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메스방식을 통해서 여성성형을 하였을 때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여성이 많으며, 이는 앞으로의 긍정적인 부부관계 형성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부부간의 애정 및 가정의 안정, 이에 더해 여성 스스로 인생의 행복까지 좌우하는 요인인 부부관계. 원인에 대하여 충분히 대화를 한 후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질성형술 및 소음순수술과 같은 여성성형을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前 신촌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전문의·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