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3경주 ⑤강산제일 축으로 복승 노려봐

입력 2014-01-1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3경주 1200m

국내산 5군 기복마들의 혼전 구도다. 뚜렷하게 능력이 앞서는 경주마가 없어 주의가 요구된다. 입상권은 ⑤강산제일 ③최고야 ⑥올웨이즈위닝 ①두마루 ⑦양키드림 등 다섯 마리다. 끝걸음의 변화를 보였던 ⑤강산제일이 복승식 축마로는 안정적이라 중심에 세워본다. 후착은 최근 졸전을 거듭했지만 과거 전력으로는 우승도 가능한 ③최고야를 눈여겨봐야 한다. 직전 경주에서 인기는 높았지만 결과는 아쉬웠던 ⑥올웨이즈위닝이 튼튼한 기본기를 앞세워 설욕에 나설 듯. ①두마루와 ⑦양키드림이 이변을 노린다.


추천마권: ⑤강산제일 - ③최고야 ⑥올웨이즈위닝 ①두마루


● 제4경주 1200m

국내산 5군 성장세 경주마들 간의 대결이다. ⑤건앤로즈 ⑥버닝타임 ④정글짐 ②윈드시티 ①화려한단비가 입상권이다. 26주라는 긴 공백이 있지만 재검에서 이상이 없었고 기본기를 갖춘 ⑤건앤로즈는 승부 패턴으로 봤을 때 최선 강공이 예상된다. 상대가 강하지 않아 입상 한 자리는 무난할 것 같아 축마로 추천한다. 훈련을 재정비했고 경주거리를 줄인 ⑥버닝타임이 후착이 유력하다. 데뷔전에서 가능성을 보였던 ④정글짐 ②윈드시티가 도전 세력.


추천마권: ⑤건앤로즈 - ⑥버닝타임 ④정글짐 ②윈드시티


● 제10경주 1400m

국내산 3군 비슷한 전력을 가진 인기마들의 혼전구도다. 입상 가능권은 ⑧천행질주 ③프로빅터 ⑦메간포스 ②스포티 ⑥한양을가자 ⑤무한신뢰 등 여섯 마리다. 최근 탄력변화가 뚜렷했던 ⑧천행질주는 뚝심이 좋아 느린 레이스가 예상되는 이번 편성에서 입상 한 자리는 유력해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난 ③프로빅터와 ⑦메간포스가 일감이다. 최근엔 부진했지만 안장 교체 후 훈련을 재정비한 ⑤무한신뢰가 레이스 이끌 가능성이 높아 눈여겨봐야 하고 ⑥한양을가자와 ②스포티가 이변 노릴 복병.


추천마권: ⑧천행질주 - ③프로빅터 ⑦메간포스 ⑤무한신뢰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