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우 원장
소음순은 여성에 따라 모양이나 외관이 큰 차이가 있는 양측 대음순 사이에 위치한 한 쌍의 날개 모양을 한 주름 조직을 말한다.
소음순은 여성 외음부 모양을 좌우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질 안이나 요도로 들어가는 세균이나 염증 등을 막아주는 기능도 하고 있다. 소음순 내부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분포되어 있어 성관계 시 성적욕구를 느끼거나 감각을 느끼게 하는 성감대 역할까지도 하고 있다.
평균보다 소음순이 비대하거나 늘어져 있다면 여성의 생리기간에 통풍이 원활하지 못해 악취를 유발할 수 있다. 붓거나 통증을 느끼기도 한다.
또한 요즘 여성들의 대표적인 패션인 레깅스나 스키니진과 같은 몸에 밀착되는 의상을 착용하였을 때 소음순이 옷에 끼어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다.
이처럼 여성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기관인 소음순이 늘어져 있다면 어떻게 치료를 해주어야 할까. 소음순을 치료하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연세미산부인과에서 활용하고 있는 메스방식의 소음순수술이 있다.
● 정교하고 섬세한 방법으로 시행하는 소음순수술
기존의 소음순수술은 레이저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수술 후 오히려 절단면이 비대칭해지는 등의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아 수술 자체를 포기한 채 살아가는 여성들이 있었다.
이러한 레이저 수술의 단점을 보안한 연세미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이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메스를 이용한 디자인라인 절개는 고난도 수술이다. 전문의의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요구된다.
특히 메스방식으로 소음순 수술을 할 경우에는 전문의가 직접 메스를 사용하여 섬세하게 소음순을 절개해주기 때문에 늘어진 소음순이 본래 모양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되찾을 수가 있다. 또 출혈이나 붓기가 적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빨라서 요즘처럼 일상에 쫓겨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다.
메스방식의 소음순 수술을 통해서 늘어진 소음순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음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함께 관리를 꾸준히 해주어 여성의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평소 늘어진 소음순으로 일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연세미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소음순수술로 불편함을 개선하기 바란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외래부교수 연세미산부인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