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성급하게 따라 새긴 문신 ‘피코슈어레이저’로 해결

입력 2015-01-22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씨앤유피부과 윤지석 원장

많은 사람들이 TV 브라운관 속에서 화려하게 자신을 연출하는 연예인들을 보며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라는 욕망을 가지곤 한다. 그들이 광고하는 제품 혹은 드라마에서 입었던 옷과 같은 것을 따라하는 경향도 있다. 이러한 행동을 연예인 모방심리라고 말한다. 특히 유명 연예인의 문신은 포털사이트의 인기 검색어에 오르내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문신이 자신을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젊은 층, 더 나아가서 남녀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문신을 하거나 계획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 신중하지 못한 문신은 후회를 불러

하지만 문신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것과 비례하여 문신을 제거하려는 사람들 역시 늘어가고 있다. 젊은 시절 한 순간의 판단으로 새긴 문신이 시간이 지나 취업이나 결혼 등의 문제에 직면했을 때 자신에게 큰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신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신중함은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일 것이다.

문신의 경우 제거하는데 큰 어려움이 따른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비용으로 인한 경제적인 문제와 시간적인 부담감, 그리고 문신제거 과정에서 동반하는 고통 등의 복합적인 요인들은 문신제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망설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 문신제거에 효과를 보여주는 피코슈어레이저

기존 문신제거에 사용되던 큐 스위치 방식의 기기인 엔디야그레이저의 경우 1년 이상의 긴 치료시간이 필요했다.

게다가 이 기기의 경우 다양한 색소문신의 염료에 반응하지 않는 한계점이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점은 2014년 초 도입된 피코슈어레이저로 해결이 가능하게 됐다.

씨앤유피부과(대전 중구 중앙로 149 한솔빌딩 4층)에서 활용하는 피코슈어레이저 장비는 기존에 알려져 왔던 레이저기기에 비해 우수한 효과를 자랑한다. 피코슈어레이저의 피코는 10조분의 1초로 조사하는 피코세컨드의 개념을 레이저 기술에 접목시킨 것으로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에너지를 조사할 수 있다.

게다가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의 장비와 다르게 ‘선택적인’ 조사가 가능하다. 이는 시술시의 통증을 제거해 줌과 동시에 추후 있을 수 있는 흉터나 부작용의 위험 또한 줄여준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 장비를 통해 10회 이상 치료로 볼 수 있던 효과를 개인차에 따라 절반 정도의 단축된 시술로 동일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문신, 타투 제거는 물론 색소치료나 기미치료, 모공과 탄력, 피부 톤 개선 등에도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씨앤유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윤지석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