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성관계시 통증? 소음순 이상 의심!

입력 2015-03-04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뻐지는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유교적인 사회풍습이 남아있는 우리나라는 성관계에 있어서 아직도 보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사회적인 변화가 생기고 성관계와 같은 개인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상당히 자유로워진 것이 사실이다. 특히 최근에는 20대 초반의 여성들도 소음순수술과 같은 여성성형을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출산을 한 여성들의 전유물로 알려진 소음순수술이 미혼 여성들에게도 관심을 얻게 된 이유는 스키니진, 레깅스처럼 몸에 딱 붙는 의상착용이나 결혼 전 자유로워진 성생활로 인해 착색된 소음순을 깔끔하게 미백하고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성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소음순은 양측 대음순 사이에 위치한 한 쌍의 날개모양을 한 주름이 있는 조직을 말한다. 미적으로도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질안이나 요도로 들어가는 세균을 막는 등 기능적인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이와 함께 성기능상의 작용도 하고 있다. 소음순 신경에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풍부하게 분포되어 있어 성적욕구를 느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처럼 신경말단이 집중되어 있는 민감한 성감대이기 때문에 성적인 자극을 받으면 팽창한다. 하지만 소음순이 늘어져 있다면 성욕감소나 성 흥분 지연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메스방식의 소음순수술로 개선하는 늘어난 소음순

늘어진 소음순을 치료하는 방법은 수술적인 치료 이외에는 아직까지 특별한 치료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소음순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수술치료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뻐지는산부인과에서는 기존 레이저방식이 아닌 집도의가 직접 메스를 이용하여 세밀한 절개를 통해 미세봉합을 하는 메스방식의 소음순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소음순수술 전후로 눈에 띄게 달라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레이저방식의 소음순수술은 수술 후에 출혈이나 통증이 커서 여성들이 꺼리는 경향이 강했다. 하지만 메스방식 소음순수술의 경우에는 수술 후 부작용이 적고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를 통해서 수술이 진행되므로 마취치료에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또 수술 소요시간에 있어서도 여성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30분 정도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수술 후 바로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늘어진 소음순은 성관계 시 통증뿐 아니라, 여성의 일상적인 생활에 있어서도 다양한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현재 소음순 부위에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소음순수술 전후가 확연히 차이가 있는 메스방식의 소음순수술을 받아보기를 권장한다.


이뻐지는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