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사진, '포카리스웨트 광고 패러디'… 김소현이 리트윗 할만해

입력 2015-07-14 17: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화제인 가운데 김소현이 이를 리트윗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소현은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의정부고 졸사”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광고를 패러디한 ‘의정부고 김소현’ 남자 고교생과의 비교 사진을 리트윗했다.

사진 왼쪽에는 포카리스웨트 광고 촬영 중인 김소현, 오른쪽에는 이를 코스프레한 모습으로 2015년 졸업사진을 촬영 중인 의정부고 남학생이다.

의정부고는 매년 독특한 코스프레로 졸업사진을 촬영해 누리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다.

2015년 의정부고 졸업사진 속에는 학생이 백원짜리 동전으로 분장한 모습, 바지에 오줌을 싼 회색 트레이닝복 차림, 온 몸을 콜라병으로 변신한 코스프레, 박근혜 대통령의 논에 물대기, '슈가보이' 백주부 백종원의 코스프레까지 매우 다양하고 기발한 분장 모습이 담겼다.

의정부고는 매년 독특한 졸업사진 콘셉트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전통은 지난해 학교 측의 반대로 중단될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학생들의 의견 전달과 이들을 응원하는 여론이 생기면서 학교 측에서도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