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비록’ 남성진, 가톨릭관동대 방송연예학과 교수 임용

입력 2015-09-18 10: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징비록’ 남성진, 가톨릭관동대 방송연예학과 교수 임용

배우 남성진이 가톨릭관동대학교 방송문화예술대학 교수에 임용됐다.

얼반웍스이엔티는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천명훈)가 방송문화예술대학 교수에 남성진을 초빙 교수로 임용했다고 18일 밝혔다.

남성진은 1992년 연극배우로 시작해 이듬해 1993년 SBS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으며 KBS 1TV ‘정도전’, OCN ‘나쁜 녀석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남성진은 최근 KBS 1TV 대하드라마 ‘징비록’(극본 정형수, 정지연 연출 김상휘, 김영조)에서 한음 이덕형 역으로 열연했다. ‘징비록’은 임진왜란 7년간 도체찰사와 영의정을 지내며 전란을 지휘한 류성룡(김상중 분) 이 집필한 내용을 바탕으로 임진왜란이 발생하기 전부터 이순신 장군이 전사한 노량해전까지를 다루며 중년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학업에 대한 열정이 높아 바쁜 스케줄에도 마흔의 나이에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한 남성진은 풍부한 연기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후학을 양성하는데 힘을 쏟을 예정.

교수 임용과 관련해 남성진은 “현역 연기자로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후배를 양성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얼반웍스이엔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