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신곡 ‘데칼코마니’ 무대… 3가지 관전 포인트

입력 2016-11-10 10: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마무가 타이틀곡 '데칼코마니'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마마무는 오늘(10일) 오후 6시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첫 음악방송 컴백 무대를 갖는다.

마마무는 이날 타이틀곡 '데칼코마니'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파워풀한 가창력은 물론 ‘미러댄스’, ‘아필굿 댄스’ 등 포인트 안무, 그리고 고혹적인 여성스러운 미모 등 마마무의 ‘씩씩 섹시’한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데칼코마니'는 8비트 록 리듬에 마마무만의 소울풀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 미디움 록 장르의 곡으로 파워풀한 보컬과 하모니가 최상의 조화를 이뤘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첫 키스에 대한 느낌과 연인은 서로 닮아간다 것을 '데칼코마니'에 비유한 마마무 특유의 위트 있는 노랫말이 눈길을 끈다.

본격적인 첫 컴백무대에 앞서 마마무의 타이틀곡 '데칼코마니' 무대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알아보자.

먼저, 마마무의 첫 섹시 콘셉트 도전이 가장 눈길을 끈다. 그간 마마무는 통통 튀는 비글미와 유쾌한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신곡을 통해서는 고혹적이고 섹시한 매력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마마무는 보편화된 섹시가 아닌 기존에 마마무가 가지고 있던 특유의 건강하고 씩씩함에 섹시를 더해 '씩씩 섹시'라는 콘셉트로 차별화를 뒀다.

둘째, 마마무의 컴백에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부문은 무대에서 선보일 퍼포먼스다. 마마무는 음악과 퍼포먼스가 함께 했을 때 시너지가 더해지는 '퍼포먼스형 걸그룹'인 만큼 무대 위에서 확실한 진가를 발휘한다.

​이번 신곡인 '데칼코마니'에서는 서로 거울을 보는 듯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미러 댄스'가 포인트 안무로 등장한다. 멤버 간의 호흡이 가장 중요한 만큼 마마무표 칼군무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킬링 파트에 등장하는 안무는 ‘이소룡의 ‘아뵤~’를 연상케 하는 손동작이 더해진 ‘아필굿’ 댄스로 마마무의 씩씩 무대도 감상할 수 있다.

셋째, 귀를 사로잡는 음악 속 킬링파트도 무대를 즐기는 포인트 중 하나다. 후렴구에 등장하는 'I feel good', '위험해 위험해 위험해' 등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짙은 멜로디가 귀에 쏙 꽂히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문별의 파워풀한 랩 파트 역시 걸크러시를 유발하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이처럼 마마무 무대를 가득 채우는 다채로운 관전 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무대를 감상하면 보는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마마무는 최근 네 번째 미니앨범 'MEMORY'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데칼코마니'로 각종 음원차트 1위에 등극, 5연속 히트를 이어가며 대세 걸그룹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한편, 마마무는 오늘(10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데칼코마니'의 컴백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RBW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