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미야베 미유키 “韓 ‘솔로몬의 위증’, 기대되고 설렌다”

입력 2016-11-25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체크] 미야베 미유키 “韓 ‘솔로몬의 위증’, 기대되고 설렌다”

‘솔로몬의 위증’ 원작자 미야베 미유키가 드라마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전해왔다.

JTBC 새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은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친구의 추락사에 얽힌 비밀과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선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친구의 죽음에 대해 누구 하나 ‘왜?’에 대한 해답을 주지 않는 위선 가득한 어른들의 세상에 '더 이상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선전포고를 날린 아이들이 ‘교내재판’을 통해 스스로 진실을 추적해가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쫄깃한 긴장감과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1987년 ‘우리 이웃의 범죄’로 등단한 미야베 미유키는 ‘모방범’, ‘화차’ 등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명불허전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다.

추리소설은 물론이고 사회비판소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사회의 모순과 병폐를 날카롭게 파헤치면서도 그 속에서 상처 받는 인간의 모습을 따뜻하고 섬세하게 그려내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가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솔로몬의 위증’은 구상 15년, 연재에만 9년이 걸린 대작이자 미야베 미유키의 작가 생활을 집대성한 수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최고 미스터리 작가의 역작이 한국에서 처음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터라 일본 현지를 비롯한 국내외 원작 팬들과 드라마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야베 미유키는 “‘솔로몬의 위증’ 드라마 제작 소식을 듣고 정말 기뻤다. ‘화차’가 한국에서 영화로 제작된 적은 있지만 드라마는 처음이다. 캐스팅 소식까지 전해 들으니 더 실감이 난다”며 “원작 속에서 중학생인 아이들이 고등학생으로 바뀌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가 되고 설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원작이 장편이고 많은 인물이 등장한다. 영화와 달리 드라마는 인물들의 심리를 다양한 시점에서 묘사할 수 있어 원작자로서도 기대가 크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한국판‘솔로몬의 위증’은 원작의 강렬한 메시지와 촘촘하게 짜인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등장인물의 캐릭터를 한국 정서에 맞게 흥미롭게 각색해 원작 팬들을 비롯해 시청자들에게 기대감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어 “제 작품이 한국에서 처음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솔로몬의 위증’은 많은 인물이 등장하는 청춘(성장)드라마이자 미스터리 드라마다. 단순히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는 것을 넘어 인물 한 명 한 명에게 몰입해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 드라마 속 고군분투하는 아이들에게도 많은 응원 보내달라”고 남다른 애정이 담긴 당부의 말도 전했다.

사진제공 | 아이윌미디어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