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원 “이제는 배우? 매일매일 부족함 느껴” [일문일답]

입력 2018-09-04 08: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호원이 드라마 ‘마성의 기쁨’을 차기작으로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호원은 오는 9월 5일 밤 11시 첫 방송되는 MBN, 드라맥스 새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 (극본 최지연 / 연출 김가람 / 제작 골든썸)을 통해 연기 활동을 재개한다.

이호원은 "대본을 받은 자리에서 10부까지 한 번에 다 읽을 정도로 재미있었다"며 "나와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성기준 캐릭터 자체가 너무나 흥미로웠다. 나와 반대되는 캐릭터라 부담되는 점도 있었지만 오히려 더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호원은 극 중 재벌가의 자제로 ‘금수저 연예인’이라 불리는 성기준을 연기한다. 그는 "성기준은 주변의 시선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 본인이 좋아하는 일만 좇으며 꿈을 바라본다"며 "어찌 보면 강한 멘탈,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호원은 앞서 드라마 ‘투깝스’, ‘자체발광 오피스’, ‘가면’ 등에서 안정된 연기를 펼치며 합격점을 받았다. 하지만 이호원은 이같은 평가에 대해 "정말로 과찬이시다"며 "매일매일 부족함을 느끼며 더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현장에서 선배님들을 보며 공부하고 있다"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이호원은 "마성의 기쁨’은 올해 가장 따뜻하고 유쾌한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다"며 "꼭 많은 분들이 우리 배우들이 촬영하면서 느꼈던 행복을 함께 느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하 이호원과의 일문일답

▲ ‘마성의 기쁨’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대본 자체가 10부까지 나와 있었다. 대본을 받은 자리에서 10부까지 한 번에 다 읽을 정도로 재미있는 작품이었다. 그리고 나와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성기준 캐릭터 자체가 너무나 흥미로웠다. 나와 반대되는 캐릭터라 부담되는 점도 있었지만 오히려 더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금수저 연예인’ 성기준은 어떤 인물인가?
기준이는 누구보다도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인물이다. 주변의 시선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 본인이 좋아하는 일만 쫓으며 꿈을 바라본다. 무슨 일이든지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하게 받아들인다. 어찌 보면 강한 멘탈,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것 같다.

▲이제는 ‘배우 이호원’이라는 수식어가 자연스럽다는 평가에 대한 소감은?
정말로 과찬이시다. 매일매일 부족함을 느끼며 더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현장에서 선배님들을 보며 공부하고 있다.

▲동료 배우들과의 호흡은?
말 그대로 환상의 호흡이다. 촬영 시작 전에 셀 수 없이 만이 모여서 팀워크를 다졌고, 덕분에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촬영했다.

▲가을을 여는 ‘마성의 기쁨’을 봐야 하는 이유는?
올해 가장 따뜻하고 유쾌한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다. 꼭 많은 분들이 우리 배우들이 촬영하면서 느꼈던 행복을 함께 느끼시길 바란다.

▲시청자분들께 한마디
올 가을 마성의 기쁨 성기준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마성의 기쁨 많이 사랑해주시고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MBN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