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김동현, 빨간 머리 찰떡소화 [DA포토]

입력 2022-05-18 15: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8일, 그룹 AB6IX(에이비식스/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의 미니 5집 [A to B]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A to B]는 [COMPLETE] 시리즈를 통해 완성한 독보적인 색깔과 매력을 상징적으로 A로 표현하고, 앞으로 이들이 보여주고 증명할 새로운 도전을 B로 표현한 앨범이다. 지금까지의 정체성을 뛰어넘어 그 이상의 곳으로 한 단계 더 올라가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A to B'라는 함축적인 키워드로 담아냈다.

타이틀곡 ‘SAVIOR’는 거부할 수 없는 중력과 같이 필연적으로 너에게 끌린다는 내용의 강렬한 힙합 곡이다. 너로 지칭되는 대상인 팬들이 그룹의 구원자라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도 팬들의 빛이 되어 구원자가 되어주겠다는 그룹의 진심을 이중적으로 노래했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을 비롯해 박우진이 처음으로 단독 작사에 도전한 ‘PARACHUTE’, 이대휘 특유의 센스 있는 멜로디 라인과 직관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아인슈타인처럼 너를 연구한다는 재치 넘치는 이대휘의 가사를 얹어 완성한 ‘아인슈타인 (EINSTEIN)’, 헤어진 연인에 대한 회상과 후회를 담은 김동현의 감미로운 자작곡 ‘We Could Love’가 수록됐다.

에이비식스의 새 앨범은 오늘(18일) 오후 6시에 발매되고, 그룹은 이날 오후 8시에는 팬들과 함께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 | 브랜뉴뮤직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