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민 두 번째 이순신…‘한산: 용의 출현’ 메인 예고편 공개

입력 2022-06-28 1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한민 두 번째 이순신…‘한산: 용의 출현’ 메인 예고편 공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영화. 1000만 대작 ‘명량’ 이후 김한민 감독이 8년 만에 선보이는 연출작으로 그의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이다.

메인 예고편은 관객들로 하여금 430년 전 치열했던 조선의 여름으로 이끄는 생생함이 담겨있다. 나라의 운명을 바꾼 위대한 전투를 앞둔 조선 수군의 담대하고도 강렬한 카리스마는 관객들을 순식간에 스크린 속 전투의 현장으로 초대한다. 1592년 4월 왜군이 부산포를 점령하며 시작된 임진왜란은 순식간에 조선을 초토화시킨다. 단 15일 만에 도성 한양을 내어준 조선은 선조마저 평양으로 떠난 상황 속에 이순신의 활약을 예고한다.

메인 예고편에서는 절대적인 위기 앞에 공성이냐 수성이냐를 두고 고뇌하는 이순신을 보여준다. 끝내 ‘학익진’ 전법을 구상해낸 이순신과 또 다른 주인공 ‘거북선’의 활약을 기대케 한다.

김한민 감독과 ‘명량’ 오리지널 제작진이 완성한 전쟁 액션 대작 ‘한산: 용의 출현’은 7월 27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