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DAY6, 오늘(22일) 컴백…샘플러만으로도 느껴지는 명곡파티

입력 2019-10-22 09: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투데이] DAY6, 오늘(22일) 컴백…샘플러만으로도 느껴지는 명곡파티

밴드 DAY6(데이식스)가 앨범 샘플러 영상을 공개했다.

22일(오늘) 0시 업로드한 영상에는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에 수록된 11개 트랙의 하이라이트가 담겨있다. 짧은 맛보기 음원임에도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감성과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Sweet Chaos'(스위트 카오스)는 DAY6가 역대 선보인 타이틀곡 중 가장 빠른 BPM으로, 강렬한 곡 분위기를 자랑한다. 달콤한 사랑 때문에 삶이 흐트러져 혼란스러운 감정을 강한 비트 위에 실어 노래한다.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사랑을 표현한 'Deep in love'(딥 인 러브), 상대가 뭘 하고 있을지 상상해 보는 '지금쯤'으로 달달 무드를 더한다. 4번 트랙 'Rescue Me'(레스큐 미)에서는 우주를 헤매다 만난 운명의 상대에게 자신을 구해달라고 외친다. '365247'는 DAY6 전원이 보컬에 참여한 곡으로 1년, 하루, 일주일 내내 뜨거운 사랑을 하겠다는 마음을 전한다. 'Not Fine (나빠)' 'Not Mine'(낫 마인) '마치 흘러가는 바람처럼'을 통해 식어가는 사랑에 대한 안타까움과 불안을 이야기한다.

DAY6의 색다른 시도도 주목할 만하다. 'EMERGENCY'(이머전시)로 디스코 장르에 도전했고, 레게풍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막말'과 보사노바 스타일의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아야야'로 앨범에 다채로움을 입혔다.

마지막으로 이번 앨범 샘플러에는 컴백 포토 촬영장에서 포착한 DAY6의 비하인드도 함께 담겨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DAY6의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발매 당일 오후 8시에는 네이버 V LIVE를 통해 'DAY6 'The Book of Us : Entropy' Showcase'('데이식스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사진 출처 : 'DAY6 The Book of Us Entropy Album Sampler' 영상 화면 캡처)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