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길 “드라마 ‘궁’ 대박나, 영국서 아이들 키웠다” (당신 참 좋다)

입력 2023-01-30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임예진이 절친한 동료 배우 강남길과의 추억담을 전한다.

30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되는 MBN '당신 참 좋다'에 강남길의 '고마운 사람'으로 초대된 배우 임예진은 "(강)남길 오빠랑은 친남매 같은 사이라서 오늘 오빠가 나온다길래 이유도 묻지 않고 무조건 나왔어요. 오빠가 저를 고마운 사람이라고 했는데, 제 평생 고마운 사람이라는 이야기는 처음 들어봐요"라고 말문을 연다.

이에 강남길은 "정말 고마운 분들이 많지만 예진이에게 정말 고마워요. 제가 3년 동안 군대를 다녀와서 한 달 만에 김수현 선생님 드라마로 복귀를 했는데, 그때 대사도 많고 진행 속도도 빨라서 힘들었는데 예진이가 많이 도와줬어요"라고 진심을 전한다.

그러자 임예진은 "그때 제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고, 남길 오빠는 제 손길이 가는 유일한 배우였어요"라고 답한다. 이어 강남길은 "영국에서 한국으로 오면서 방송을 해야 하나 고민할 때 시작도 예진이랑 같이 했어요. 4년이란 공백이 있어서 대사를 외우는 방법이나 현장 컨디션을 많이 잊었고, 정신도 많이 없는 가운데 공황장애까지 있었는데 예진이가 병원도 소개해주고 많이 도와줬어요"라고 당시를 회상한다.

강남길은 임예진과 수십 번 부부로 호흡을 맞춰왔지만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드라마 ‘궁’을 꼽는다. “드라마 ‘궁’에서 저랑 예진이가 부부 연기를 했는데, 그때 시청률이 잘 나왔었어요. 그다음부터는 섭외가 잘 들어오더라고요. 그 덕분에 영국에서 아이들을 계속 키울 수 있었어요”라고 덧붙인다.

이를 듣던 박미선이 “그럼 서로를 이성으로 생각해본 적은 없어? 단 한 번도?”라고 친한 사이에서 할 수 있는 짓궂은 질문을 던지자 강남길은 “내가 어떻게 감히”라고 짧게 답한다. 임예진 역시 “내가 아는 남길 오빠는 저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아요. 러블리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좋아해요. 저희는 정말 친남매 같아요”라고 설명해 우정을 과시했다.

한편, 양희은은 절친한 사이인 강남길, 임예진에게 정성으로 차린 집밥을 대접한다. 평소 집에서 밥을 자주 먹지 못하는 강남길을 생각하며 보리굴비와 갖가지 집 반찬들을 준비한 것. 이밖에 강남길의 ‘4년 영국 거주 스토리’. ‘아이들을 위해 배우로 복귀를 해야 했던 사연’, ‘육춘기(?) 고백’과 ‘절친 호흡’ 임예진과 박미선의 티격태격 케미가 공개될 예정이다. ‘당신 참 좋다’ 2회는 30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