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일요경주 풀어쓰기] 6경주 ⑦대동천하 5군마 천하통일

입력 2013-05-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6경주 1300m

국내산 5군마 간의 접전 구도다. ①초원클래식을 제외하면 최근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한 말이 대부분이다. ①초원클래식도 이번이 승군전이고 이전에 능력만으로 다른 말을 압도하지 못해 혼전은 불가피해 보인다. 우선 ①초원클래식 ④아우토반 ⑤퍼펙트러브 ⑥제이에스러너 ⑦대동천하 ⑨우빈명가, 이렇게 6마리가 우선 눈에 띈다. 그 중 축마로 추천하는 말은 ⑦대동천하다. 입상 가능성이 있는 말들 대부분이 승군 조건 부담으로 능력발휘가 쉽지 않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승군에 대한 부담이 없는 ⑦대동천하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편성이라 강하게 추천한다.


추천마권: ⑦대동천하 - ①초원클래식 ⑨우빈명가 ④아우토반


○제7경주 1300m

국내산 4군 별정 IV-B로 열리는 경주다. 출전마들 대부분이 기량이 정체된 기복마여서 능력 가늠이 쉽지 않다. 입상도전마로는 ①라스트러브 ⑦온누리플라자 ⑨맥스비어 ③데드셋윈 ⑥드림디바 ⑤제트블리스 등을 꼽을 수 있다. 근소하지만 나은 전력으로 평가되는 ⑦온누리플라자와 ①라스트러브가 유력마인데, 그 중 안정된 전력을 보이고 있는 ⑦온누리플라자를 축마로 추천한다. 안장을 교체해 승부의지 보일 ①라스트러브가 근성이 좋아 입상이 유력하고 선입 경주가 용이한 ⑨맥스비어와 레이스를 이끌 ③데드셋윈이 도전세.


추천마권: ⑦온누리플라자 - ①라스트러브 ⑨맥스비어 ③데드셋윈


○제11경주 1900m

혼합 1군 핸디캡으로 열리는 인기마들의 접전 구도다. 1군마들 대결은 월등한 능력이 아니면 연승이 쉽지 않다. 주목해볼 경주마는 ⑨시드니주얼리다. 최근 강한 상대를 만나 능력발휘가 어려웠으나 강자가 없는 이번엔 입상 한 자리는 무난할 듯. 후착유력마로는 직전 경주에서 의지가 약했던 ⑩싱싱캣이 적임 기수로 안장을 교체해 승리욕을 보이겠다. 상승세를 이어갈 ③놀부만세와 ⑫마리대물이 복병. 기수 교체한 ①셀러브렛투나잇이 이변 노릴 듯.


추천마권: ⑨시드니주얼리 - ⑩싱싱캣 ③놀부만세 ⑫마리대물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