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치과와 함께하는 아이 좋아!] 우수 보철물 ‘지르코니아’로 임플란트 부작용 해소

입력 2013-06-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플란트는 시술 후 편리함을 안겨주기도 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아 주의가 요구되는 시술이다.

임플란트 시술 후 임플란트가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심한 통증과 염증을 동반해 식사는 물론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러한 임플란트 피해 사례를 접한 사람들 중에서는 이같은 문제 때문에 시술을 망설이는 경우를 종종 있다.


● 물방울 레이저장비 사용해 통증 출혈 줄여

최근에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임플란트 시술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보통 2-3개월이 걸렸던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을 15-20분 만에 식립하는 ‘원데이 임플란트’가 바로 그것이다.

원데이임플란트는 정밀한 사전 진단을 바탕으로 오차 없이 당일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고, 통증과 출혈이 적어 회복이 빠른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시술 시 통증과 출혈을 줄이기 위해 물방울 레이저장비를 사용, 잇몸과 치아 손상을 최소화 하고 있다. 그리고 통증이 거의 없는 무통수면마취를 이용해 마취에 대한 공포를 해소하고 있어 평소 치과치료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임플란트를 받을 수 있다.


● 심미성과 강도 문제 보완…유지 관리 쉬워

원데이치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원데이 임플란트’는 세라믹의 강도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우수 세라믹 보철물인 지르코니아를 사용하고 있다. 수명이 길고 뛰어난 강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적합성 또한 뛰어나다는 것이 지르코니아의 장점이다. 유지 및 관리가 쉽고 기존의 타입 보다 탈락 위험성 또한 적어 관리가 쉬워졌다.

임플란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바로 구강구조와 맞는 ‘교합력’이다. 임플란트는 미세한 오차에도 치아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교합이 맞지 않으면 주변 치아에도 영향을 끼칠 뿐 아니라 치아가 흔들리는 것과 같은 시술 부작용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원데이치과(서울 강남역 CGV건물 12층)에서는 T-Scan3를 이용해 치아와 치아 사이의 0.01mm의 오차를 분석 하는 방법을 거쳐 임플란트 식립 부위의 각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뼈의 상태를 체크 해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