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한의원과 함께하는 건강 365] 류마티스 관절염, 면역력 강화로 조기에 치료해야

입력 2013-11-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류마티스 관절염은 초기에 피로감, 식욕부진, 전신 쇠약감과 감기에 걸렸을 때 몸에 열이 나는 것처럼 고열 증상을 보이는데, 아침 시간대에 관절 부위의 뻣뻣함이 1시간이 넘도록 지속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증상들이 보인다면 확실하지 않은 민간요법을 시행하기보다 정확한 진단 아래 병원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한다.

왜냐하면 모든 질환이 그렇듯,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아 병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경우 발병원인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나이와도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는 무서운 병으로 그 통증은 상상을 초월한다.


● 류마티스 관절염 조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

일상생활에 큰 무리없이 건강하게 지내고 싶다면 조기 치료로 류마티스 관절염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 이 질환에 걸린 대부분의 환자에게서 관절변형이 나타났으며, 빠르면 1년 안에도 이 질환으로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 증상 말고도, 몸 안에 염증을 유발해 여러 합병증을 동반하는 질환이다. 심혈관계질환과 동맥경화, 폐렴 등이 이 질환에 의해 발병할 수 있다. 혈관을 타고 염증이 퍼져 간과 심장 같은 우리 몸의 중요 장기가 손상될 수도 있다. 하지만 혈관계 증상이 보이는 상태에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한 것이다.


● 류마티스 관절염,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이 질환의 유력한 발병원인은 면역력 관리의 소홀이다. 면역은 식습관의 변화 혹은 환경적, 정신적, 신체적인 스트레스로 인해서 떨어질 수 있다. 이때 약해진 면역체계의 이상증세로 오히려 우리 몸이 공격 당하는 것이다. 이지스한의원은 이 같은 질환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로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지스한의원은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 단계별로 면역력 증강 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들은 면역 기능을 정상화시켜 건강한 삶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치료에 사용되는 한약과 양악은 증상을 호전시키고 통증은 감소시키는 높은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다. 따라서 평소 면역이 떨어지지 않도록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하고, 식사를 제때에 챙겨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좋다.


만약 류마티스 관절염이 의심된다면 이지스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서울 노원·선릉·목동,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하고 있는 이지스한의원은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 면역 질환에 높은 완치율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