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매력적인 모습은…‘관광사진 공모전’ 접수

입력 2015-05-11 17: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관광 한국의 매력적인 이미지를 찾는 ‘제43회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내¤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6월 16일부터 30일까지다. 수상작은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이미지로 활용된다.

공모 주제는 관광슬로건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로, 한국의 가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섯 가지 키워드, K-FOOD, K-WAVE, K-SPIRIT, K-PLACE, K-STYLE에 맞는 사진이어야 한다.

대상은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특별상을 신설해 ‘외국인 부문’과 ‘네티즌이 뽑은 사진’을 시상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8월 17일에 발표한다. 공모 요강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알림>공모전>관광사진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73년 처음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42년간 입상한 작품들을 관광공사는 물론, 재외공관, 국내외 관광업계, 유관기관 등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관광 매력을 홍보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비롯한 약 12만여 점의 사진을 사진갤러리(http://gallery.visitkorea.or.kr)를 통해 일반에 서비스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