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북극탐험가를 찾아요…핀에어 캠페인

입력 2015-09-15 16: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핀란드 국영 항공사 핀에어는 올 겨울 핀란드에서 열리는 ‘100일간의 폴라 나이트 매직(Polar Night Magic)’ 캠페인에 참가할 한국 대표 탐험가를 모집한다.

핀에어가 핀란드 관광청과 함께 기획한 ‘100일간의 폴라 나이트 매직’은 한국, 중국, 일본, 독일, 영국의 5개국을 대상으로 각 나라에서 선발된 대표들이 핀란드 라플란드 지역에서 오로라 탐험, 카우보이 캠핑, 개썰매 여행, 빙벽등반, 얼음 다이빙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라플란드는 핀란드 북부의 유럽 최북단 지역으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핀란드 유명 탐험가이자 세계 오리엔티어링 챔피언십 금메달리스트 파시 이코넨이 각국 대표를 직접 인솔해 자신의 북극탐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만 20세 이상 누구나 캠페인 사이트(http://polarnightmagic.co.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10월 19일까지다. 심사와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 참가자는 12월 5일부터 2016년 3월 3일까지 핀란드 라플란드에 머물며 캠페인 프로그램을 참여한다. 캠페인 기간 내 여정은 동영상과 사진 등을 통해 매주 캠페인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