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AKMU 음원 차트 강세→가온차트 2관왕 영예

입력 2019-10-18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AKMU 음원 차트 강세→가온차트 2관왕 영예

AKMU(악동뮤지션)의 순수한 감성과 성숙한 음악적 진화가 대중의 마음을 제대로 파고들었다.

이별을 노래하는 AKMU만의 새로운 발라드 어법이 그 자체로 장르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AKMU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오늘(18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소리바다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굳건히 유지했다.

쟁쟁한 음원 강자들이 속속 신곡을 발표하면서 '올킬' 타이틀은 잠시 내려놓았지만 사실상 국내 모든 차트에서 1, 2위 자리를 두고 엎치락뒤치락 중이다. 최근 음원 시장에서 매우 보기 힘들었던 현상이다.

이 곡은 지난달 25일 발매 3시간 만에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또한 ‘항해’에 수록된 전곡이 상위권에 나란히 올라 음원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하는 진풍경을 펼쳐내기도 했다.

음악 팬들을 꾸준히 사로잡고 있는 AKMU의 타이틀곡은 어제 발표된 가온차트 41주차(10월 6일~12일)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누렸다.

또한 ‘항해’에 담긴 10곡 모두 3주 연속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하며, 수록곡 모두 명곡 반열에 오른 것을 증명해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 하는 이별 가사와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노래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