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여왕’ 거미, ‘녹두전’ OST ‘가장 완벽한 날들’ 20일 발매

입력 2019-10-20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거미가 KBS2 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연출 김동휘, 강수연, 극본 임예진, 백소연)의 OST에 참여한다.

KBS2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의 네 번째 OST ‘가장 완벽한 날들’은 오늘 20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가장 완벽한 날들'은 서정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내 생애 가장 사랑하는 그대에게 내 생애 가장 완벽한 사랑을 고백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로, 거미만의 섬세하고 깊은 감성이 곡의 깊이를 더해 웰메이드 OST를 완성했다. 또한, 이 곡의 작사, 작곡에는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미스티'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든 음악감독 개미가 참여했으며 거미와는 이미 '태양의 후예 OST - You Are My Everything'으로 호흡을 맞춰 매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이번 OST 또한 매우 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편곡에는 트와이스, NCT 127, 에이핑크, 정세운 등과 작업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히트메이커 프로듀싱팀 ZigZag Note가 맡아 거미의 색깔과 딱 맞는 곡을 완성시켰다.

‘거미’는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발매하는 음원마다 차트를 점령해 음원 퀸으로 불리고 있으며, '호텔 델루나',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등 메가 히트 드라마의 OST에 참여해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OST 여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조선로코-녹두전' OST에서도 거미만의 짙은 감성을 가득 담아내 믿고 듣는 거미 표 OST 발라드를 완성했다.

'조선로코 - 녹두전'은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진진한 전개와 함께 배우들의 열연으로 수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동동주(김소현)와 전녹두(장동윤)의 엄청난 케미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거미가 참여한 ‘조선로코-녹두전’의 네 번째 OST ‘가장 완벽한 날들’은 오늘 20일 오후 6시 발매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