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의 문제아들’ 김강훈 “‘동백꽃’ 오디션 떨어질 줄”

입력 2020-01-27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옥탑방의 문제아들’ 김강훈 “‘동백꽃’ 오디션 떨어질 줄”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김강훈이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캐스팅 비화를 공개한다.

오는 1월 27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이 상식 문제를 푸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아역 배우 김강훈과 떠오르는 연기돌, 로운이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이날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김강훈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필구 역 오디션에서 떨어질 줄 알았다”고 공개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김강훈은 “첫 오디션 때 너무 떨려 연습했던 것보다 못했다, 그런데 감독님으로부터 30분 만에 합격 전화가 왔다”며 캐스팅 비화를 전해 이목을 끌었다.

또한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청소년 연기상’을 받은 김강훈은 수상의 기쁨과 함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기도 했다. 김강훈은 연기대상이 끝난 뒤 공효진으로부터 “강훈이가 없었으면 대상을 못 받았을 거다”라는 연락이 왔었던 일화를 공개해 감동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목포에 있는 할머니 가게에 플래카드까지 걸렸다”, “제가 상 타는 거 보면서 많이 우셨다고 하더라”며 감사함을 전해 현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속 필구가 밝히는 비하인드 스토리는 오는 1월 27일 월요일 저녁 8시 55분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