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길 결혼고백 “결혼+득남 숨긴 이유, 가족에게 상처 줄까 두려워” (종합)

입력 2020-01-28 1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길 결혼고백 “결혼+득남 숨긴 이유, 가족에게 상처 줄까 두려워”

가수 길이 결혼한 사실을 뒤늦게 고백했다.

27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음주운전 물의 이후 자숙 3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길이 장모와 눈 맞춤 대화를 나눴다.

앞서 2004년, 2014년, 2017년 총 세 번에 걸쳐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 길은 한동안 방송에서 모습을 감췄다. 그런 그가 이날 자숙 3년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길은 “나와 내 음악을 많이 사랑해준 분들에게 실망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지금도 이 자리에 앉아있는 게 잘하는 일인지 잘못하는 일인지 잘 모르겠다. 처음에 몇 달은 밖에 나가질 않았다. 못나가겠더라. 이런 내가 있는 자체만으로도 너무 싫더라. 음악을 해서 뭐하나. 음악으로 보답을 하는 건 말도 안 된다 생각해서 악기들도 다 치웠다. 그렇게 몇 달이 지나고 산을 올랐다. 산에는 아무도 없으니까”라고 근황을 밝혔다.


또 그 사이 한 여자의 남편이자, 한 아이의 아빠가 돼있었다. 3년 전 결혼설, 득남설 등이 전해졌지만, ‘사실무근’이라고 대응했던 지인들에게까지도 결혼한 사실을 숨긴 채 숨어 지냈다.

길은 “3년 전에 언약식을 하고 2년 전에 아들이 생겼다. 주위에 결혼 사실을 아는 사람들이 지금도 많지 않다. 누구를 만난다는 것 자체가 안 되는 것 아닐까 했다. 주변 지인들과도 연락을 다 끊은 상태였다. 내가 아이를 낳았다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기자들이 내 주변 사람들에게 연락을 했을 때 ‘사실무근’이라고 했던 것 같다”며 “다시 바로 잡고 싶은데 타이밍을 놓치니까 걷잡을 수 없이 번져나갔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장모는 이런 길을 탐탁지 않아 했다. 축복받아야 할 결혼과 득남 사실을 숨긴 것 자체가 원망스러웠다. 주변과 이웃에도 딸 결혼 사실을 알릴 수 없는 사실이 싫었던 장모다.

장모는 길에게 “결혼 기사가 떴을 때 사실무근이라고 하지 않았나. 왜 안 밝혔는지. 사실 섭섭했다. 그때 인정을 했더라면 좋았겠다. 그랬다면 순조롭게 풀리지 않았을까 생각했다. 우리 딸도 꿈이 있었다. 하고자 하는 게 있었는데 이제는 바깥을 마음대로 출입하지 못하는 아이가 됐다. 숨어있어야 한다. 난 그러자고 키운 게 아니다. 그래서 자네가 밉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에 길은 “두려움이 컸던 것 같다. 결혼 기사화가 됐을 때 거기에 달리는 댓글, 나쁜 글들은 내가 짊어져야하는 거지만 아내와 장모님이 상처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저런 생각하면서 아내는 ‘오빠 하고 싶은 대로 해’ 그렇게 이야기 해주니까 저희가 판단해서 그렇게 했던 거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장모는 결혼식을 요구했다. 장모는 “결혼식을 올려야만 사위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며 “스몰웨딩은 싫다. 가뜩이나 숨겨왔는데 계속 숨기는 것밖에 더 되나. 거창하게 하자는 것도 아니다. 그냥 동네 어르신들한테 인사하고 잔치국수 해서 면민회관에서 하라”고 제안했다. 결혼식 날짜도 받아왔다. 4월이었다. 길도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었다. 5월에 식을 올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장모는 4월을 원했고, 결혼식을 하지 않으면 사위로 받아들이기 힘들 것 같다고 했다.


길은 과연 장모에게 사위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또 대중에게 축복받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을까. 앞으로 그의 거취가 주목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