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바람과 구름과 비’ 박시후x고성희, 이루어지지 못할 로맨스? (종합)

입력 2020-05-31 09: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시후와 고성희가 서로를 향한 마음을 드러내지 못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30일 방송된 TV CHOSUN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극본 방지영 / 연출 윤상호 / 제작 빅토리콘텐츠, 하이그라운드, 이하 ‘바람구름비’)가 몰아치는 전개와 빠져들게 만드는 배우들의 감정선으로 보는 이들을 매료시켰다.

앞서 최천중(박시후 분)은 아버지 최경(김명수 분)이 역모죄를 뒤집어쓰고 목숨을 잃은 것과 관련해 이봉련(고성희 분)이 배신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봉련은 김병운(김승수 분)의 협박으로 어머니와 최천중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거짓을 고한 것. 두 사람은 그대로 이별을 맞이한 채 세월을 보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천중과 이봉련이 서로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마음만 품고 있는 아련한 모습으로 안방극장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최천중은 이봉련과 재회하자 그를 원망하며 맘에 없는 차가운 말들을 쏟아내는가 하면, 그가 위험에 빠졌을지도 모르는 상황을 애써 외면하며 정을 떼려했다.

하지만 그는 결국 목숨을 잃을 뻔했던 이봉련을 살려주고, 그의 노란댕기를 계속 가지고 다니는 등 어쩔 수 없는 마음을 보여 짠함을 불러일으켰다.

그런가 하면 이봉련은 자신에게 분노하는 최천중에게 아무런 변명도 하지 않으며 고통스러워했다. 특히 최천중에게 “부디 몸조심하십시오. 제가 다시 기별할 때까지…”라며 진심이 담긴 말을 힘겹게 뱉는 모습으로 절절한 마음을 안방극장에 고스란히 전했다.

이렇듯 최천중과 이봉련은 다시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서로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지 못하는 가슴 아픈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했다.

한편, 오늘 방송에서는 이하전(이루 분)의 강렬한 첫 등장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김병운에게 조롱당한 이하응(전광렬 분)의 복수를 한 것. 김병운의 눈앞에서 그의 수하를 처벌하고 “여기는 이 씨의 조선이니라”라며 도발하는 등 거침없는 면모로 흥미진진한 재미를 안겼다.

‘바람구름비’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권력다툼과 박시후, 고성희의 서글픈 로맨스로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탄탄한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들의 다채로운 면면들로 ‘명품사극’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TV CHOSUN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는 31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