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대화’ 이현우 “원래 건강 체질…재확인 위해 출연”

입력 2020-06-01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에서 이현우와 함께 눈 건강을 긴급 점검한다.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연출: 문희현, 김수현)(이하 '몸의 대화')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질병을 예측하고 예방 솔루션을 제시하는 평생 질병 예측 토크쇼다. 매회 MC 전현무, 이지혜, 문세윤, 홍신애와 게스트의 유전자 검사를 실시, 전문의들과 함께 질병을 심도 있게 파헤치고 솔루션을 제시한다.

먼저 이날 스튜디오를 찾은 이현우는 "원래 건강 체질이다. 건강을 재확인하러 나왔다"고 건강 자신감을 내보인다. 하지만 이현우는 다양한 유전자 검사 결과를 접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것. 이현우는 "아는 만큼 건강해지는 것 같다.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원래 영양제를 아예 안먹었는데 이제 챙겨야겠다"는 다짐을 전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암과 함께 가장 무서운 질병으로 꼽히는 실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그 가운데서도 시야 가운데부터 흐릿해지는 황반변성, 자가 진단이 어려워 '소리 없는 질병'으로 불리는 녹내장을 상세히 파헤칠 예정.

각 질환의 증상부터 발병 가능성을 높이는 안 좋은 습관까지 알아본다. 이날 전문의는 "녹내장은 완치가 안 돼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병"이라고 전해 더욱 이날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이 가운데 이현우는 20대에 노안이 찾아왔지만 안과를 가지 않았다고 해 놀라움을 안긴다. 안과 전문의들도 걱정한 이현우의 눈 건강은 이날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찐의사' 코너에서는 치과 의사들과 함께 덴탈 홈케어에 대해 알아본다. '3분' 양치시간이 적당한지부터 치아 신경치료에 대한 오해, 미세모 칫솔에 대한 이야기까지 평소 궁금했지만 어디서도 속 시원히 알려주지 않았던 '찐' 건강 정보들이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