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연의 케캐캐] 지성-마동석-고양이 아리…웹툰 ‘좀비딸’ 가상 캐스팅

입력 2019-06-26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바야흐로 ‘원소스 멀티유즈’(OSMU, One Source Multi Use) 시대입니다. 큰 사랑을 받은 원작들이 이후 드라마,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모습으로 변용되고 있는데요. 과거 소설이 대표적인 원작 콘텐츠였다면 현 시대에는 ‘웹툰’이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인기 웹툰들은 연재를 마치기도 전에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하죠.

웹툰 매니아라면 좋아하는 웹툰을 보면서 한 번쯤 상상해봤을 겁니다. ‘이 웹툰이 드라마로 만들어진다면 누가 어울릴까?’. 재미로 하는 가상 캐스팅, 여기서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케미 터지는 캐릭터 캐스팅, 줄여서 ‘케캐캐’ 세 번째 웹툰은 ‘좀비딸’(글/그림 이윤창)입니다.

지난해 8월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좀비딸’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좀비를 소재로 한 작품입니다. 원인불명의 좀비 바이러스가 세상을 덮친 후 유일하게 남은 감염자인 딸을 지켜나가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았죠. 과하지 않은 부성애와 넘치는 개그 코드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인, 독특한 스타일의 웹툰입니다.


● 이정환_ 지성, 김동욱, 이상윤

좀비딸을 둔 아버지이자 주인공이죠. 중학생 딸을 뒀지만 미혼부 설정으로 나이대는 상당히 젊습니다.

부성애와 민폐 사이를 오가기 때문에 독자들의 옹호와 비난을 두루 받고 있는 캐릭터인데요. 좀비 바이러스에 걸린 딸을 학교에 보낸다는 것 자체도 사실 말이 안 되지만 그건 그의 설정값이니까요(하하하). 때로는 우유부단하고 답답한 캐릭터이기에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선 역시 탄탄한 연기력은 필수겠죠. 게다가 ‘잘생겼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림체대로 부드러운 인상을 지닌, 연기 잘하는 배우들을 모아봤습니다.


● 이수아_ 김향기, 안서현

이정환의 딸이자 (아마도) 세상에 남은 유일한 좀비. 좀비의 본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여중생 캐릭터가 가능한 나이대에서 좀비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은 배우들로 꼽아봤습니다.

● 밤순_ 김영옥, 김수미, 예수정

이정환의 어머니이자 이수아의 친할머니. 체구는 작지만 날렵한 몸짓에 무술 실력도 원톱입니다. 효자손 하나로도, 눈빛 하나로도 ‘좀비’ 이수아를 가볍게 제압하죠. ‘센캐’ 느낌의 김영옥 김수미도 잘 어울리지만 의외로 예수정도 꽤 잘 어울릴 것 같지 않나요?

● 신연화_ 서현진, 한지민, 이민정

이정환의 소꿉친구이자 이수아가 다니는 은봉중학분교의 교사입니다. 이정환과는 은근한 러브라인이 있죠. 청순한 외모에서 풍기는 느낌과 달리 상당히 강단 있는 성격입니다. 결혼을 약속했던 약혼자가 좀비가 되자 직접 죽였다고 고백도 하죠. 좀비 신고에 앞장서 표창장까지 받기도 했습니다. 그런 신연화와 이수아가 단둘이 있을 때의 긴장감이란…!!!


● 조동배_ 마동석

이정환과 신연화의 소꿉친구로 아마추어 복서 출신 수의사입니다. 의리 있는 순정파인데요. 대체 불가. 마동석 말고는 떠오르는 배우가 없네요.

● 김애용_ 아리

고양이지만 인간 못지않은 존재감! ‘치즈냥’인 김애용. 유튜브 ‘Arirang은 고양이들 내가 주인’의 아리와 정말 닮지 않았나요? (성격도 닮은 것 같기도).

어디까지나 재미로 하는 ‘가상 캐스팅’!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