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로맨스’ PD “절친 김지석·유인영, 직접 보니 질투 나더라” [일문일답]

입력 2020-02-19 09: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더로맨스’ PD “절친 김지석·유인영, 직접 보니 질투 나더라” [일문일답]

JTBC 예능프로그램 ‘우리, 사랑을 쓸까요?, 더 로맨스’(이하 ‘더 로맨스’)를 연출한 손영균 PD가 첫 방송부터 호평을 이끌어내며 연기자들의 집필 로맨스를 기획한 배경과 김지석, 유인영, 강한나, 정제원의 케미,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 등을 짚었다.

Q. 연기자들의 집필 로맨스를 기획한 배경은?

A. ‘배우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쓴다면 그 드라마는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가끔 어떤 배우들을 보면 드라마나 영화 연출을 하거나 시나리오 집필에 대한 로망이 있더라. 그래서 그 과정을 리얼리티로 담으면 재미있겠다 싶었다.

Q. 김지석, 유인영은 남사친, 여사친을 대표하는 연예계 절친이다. 두 사람을 섭외한 이유는?

A. 이 프로그램을 한다면 남사친, 여사친의 사랑과 우정? 그 미묘한 감정이 주는 로맨스를 담고 싶었는데 두 분 밖에 떠오르지 않더라. 그리고 프로그램 출연을 결정하기 전 두 분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하면서 확신이 들었다.

Q. 두 분을 처음 만나고 난 느낌은?

A. ‘정말 남사친, 여사친이 이렇게 있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난 왜 이런 친구가 없지?’라는 질투도 났다. 그래도 남녀 사이의 미묘한 감정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 정도. 무엇보다 나 역시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에서 본 적 없는 두 분의 색다른 모습에 대해 많이 알게 됐다. 특히 두 사람이 써 내려간 웹드라마는 정말 놀랍도록 흡입력이 있고 재미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Q. 강한나, 정제원의 조합은 새롭다는 평이 많다. 섭외하게 된 배경은?

A. 강한나, 정제원 이 두 사람은 연상연하 커플로 잘 어울릴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미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서 봐온 두 분의 끼를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감 없이 발휘되었다고 느껴진다. 특히 이 두 사람이 쓴 웹드라마는 판타지 장르인데 강한나의 시나리오 구성력이 굉장히 탁월했고, 정제원의 속 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프로그램의 깊이를 더하는 데 도움이 됐다.

Q. 무사히 첫 방송을 마쳤다. 앞으로 남은 회차 동안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

A. 리얼리티 장르답게 그대로 관찰하고 최대한 객관적으로 연출했다. 그 결과,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되었다. 로맨스를 담아내는 네 사람의 대화 하나하나가 드라마 속 대사 같더라. 이 색다른 리얼리티가 주는 매력을 시청자들도 함께 느끼고 공감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더 로맨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춘 남녀 스타들이 로맨스 웹드라마 작가로 데뷔해 로맨스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직접 시놉시스를 구성하고 대본을 집필하는 과정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본격적으로 집필을 시작한 네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2회 방송은 오는 20일 저녁 6시 25분 JT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NAK엔터테인먼트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