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계속 보고 싶은 명장면은?

입력 2020-02-21 09: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봉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1위, 한국 영화 예매율 1위를 선점하며 2020년 2월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관객들이 뽑은 명장면과 함께 관람 에티켓 영상을 공개했다.

● 스크린을 강타한 전도연의 역대급 등장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첫 번째 명장면은 전도연의 등장 씬이다. 사람들의 헛된 희망을 이용하여 큰 판을 짠 ‘연희’로 분한 전도연은 극의 중반부에서 등장하며, 역대급 카리스마로 강렬한 등장 씬을 만들어냈다. 전도연의 등장 장면은 관객의 몰입도를 최고로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그녀의 등장을 시작으로 각 캐릭터들의 숨겨진 욕망이 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이후부터 ‘연희’가 짜 놓은 판 위에서 속고 속이는 캐릭터들의 스토리는 예측 불가한 전개로 이어지며 관객들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 긴장감과 유쾌함이 버무려진 전도연X정우성 첫 만남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두 번째 명장면은 전도연과 정우성의 첫 만남 씬이다. ‘연희’ 역의 전도연과 자신의 앞으로 빚을 남긴 채 사라져버린 ‘연희’ 때문에 마지막 한탕을 계획하는 ‘태영’ 역의 정우성의 만남은 두 캐릭터가 가진 반전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자신을 절박한 상황에 내몰고 떠난 ‘연희’를 쉽사리 내치지 못하는 ‘태영’의 모습은 둘 사이에 있었던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특히, 두 배우의 대면 씬은 하나의 돈 가방 앞에서 서로를 절대 믿지 못하는 ‘연희’와 ‘태영’ 사이의 팽팽한 긴장감을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 완벽한 퍼즐 조각이 짜 맞춰지는 마지막 대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마지막 명장면은 모든 퍼즐이 짜 맞춰지는 대면 씬이다.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조화로운 연기 앙상블에 대한 언론과 관객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각기 다른 개성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한 장소에서 마주치며, 돈 가방의 행방과 진실이 드러나는 장면은 관객들의 역대급 호평을 자아낸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