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유병재 “1세대 래퍼들, 올드 아닌 클래식”

입력 2020-02-25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병재. 사진|스포츠동아DB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유병재 “1세대 래퍼들, 올드 아닌 클래식”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유병재가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25일 오전 11시 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MC 이용진, 유병재, 래퍼 더블케이, 배치기, 원썬, 45RPM, 허니패밀리, 얀키, 인피닛플로우, 황성호 PD가 참석했다.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힙합 팬들의 레트로 감성을 소환할 아재 래퍼들의 리얼리티 경연 프로그램이다. 더블케이, 원썬, 45RPM 등 2000년대 초반까지 힙합 신을 주름잡았던 아재 래퍼들이 각종 미션을 통해 ‘1999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을 잇는 ‘2020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다.

이날 황성호 PD는 프로그램 강점에 대해 “저희 프로그램은 아재 래퍼들이 나온다. 예전에 힙합을 한국에서 개척했던 분들이 나온다. 그분들만의 매력을 많이 보여줄 수 있는 게 다른 힙합 프로그램과의 차이다.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 힙합 프로그램이 많았는데 엠넷 스타일의 추억 소환이 될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출연진 분들이 몇 십년간 힙합을 좋아했다는 게 또 하나의 강점이다. 무대에 있어서는 오랜 경력을 무시할 수 없다. 오랜 기간 활동한 자존심이 보이는 무대를 꾸며줘서 재미, 감동, 추억소환, 멋있는 무대 모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자부했다.

그러자 유병재는 “힙합 프로그램이 많지만 저희 프로의 매력은 우리만의 진한 무언가가 있다는 점이다. 출연진들의 나이를 다 합쳐보니 500살이더라. 너무 올드해 보일 수는 있지만, 우리의 목표는 클래식함을 보여주는 거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28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