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한터차트 글로벌 앨범 차트 정상

입력 2020-02-25 22: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달의 소녀, 한터차트 글로벌 앨범 차트 정상

이달의 소녀(LOONA)가 한터차트 글로벌 앨범 차트 정상을 점령했다.

25일 13시(한국시간) 한터차트의 글로벌 차트에서 이달의 소녀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해시’(#)가 1위부터 4위까지 차트를 점령하는 이례적인 줄 세우기를 선보여 화제다.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미니앨범 ‘해시’(#)는 일반 A, B 버전과 한정 A, B 버전 총 네 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정 A, B 버전에는 특별 음원(CD ONLY)이 수록되어 있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사랑받은 앨범이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해시’(#) 앨범을 통해 1년 만에 컴백을 알린 것으로 지난 리패키지 앨범 ‘멀티플 멀티플’(X X) 이후 이달의 소녀의 신곡과 활동을 기다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쏟아진 결과로도 보인다.

특히 미국을 포함한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를 포함한 7개 차트 진입,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이슈 1위, 2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3위 등 매일 기록을 경신하며 한계를 뛰어넘고자 한 이번 ‘해시’(#) 앨범의 취지에 걸맞게 당당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달의 소녀는 한터차트 스타 랭킹 부문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지도와 탄탄한 팬덤층을 자랑해 관심이 모였다.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