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YG “리사 사기 피해, 전 매니저 변제 합의+퇴사” (공식입장)

입력 2020-06-02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YG “리사 사기 피해, 전 매니저 변제 합의+퇴사” (공식입장)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전 매니저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입장을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2일 "내부적으로 파악한 결과 리사가 전 매니저 A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알렸다.

이어 "신뢰했던 전 매니저였던 만큼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라는 리사의 의사에 따라, A씨는 일부를 변제하고 나머지는 변제 계획에 합의 후 현재는 퇴사한 상태"라고 현 상황을 덧붙였다.
그러면서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신뢰 관계를 악용한 A씨의 행각에 매우 당혹스러운 한편 관리·감독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다시는 이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2일 리사가 전 매니저에게 10억 원 상당의 사기를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리사가 속한 그룹 블랙핑크는 오는 6월 신곡을 선공개하고 오는 9월 첫 정규앨범 발매한다.


[다음은 YG 입장]

내부적으로 파악한 결과 리사가 전 매니저 A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신뢰했던 전 매니저였던 만큼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라는 리사의 의사에 따라, A씨는 일부를 변제하고 나머지는 변제 계획에 합의 후 현재는 퇴사한 상태입니다.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분들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신뢰 관계를 악용한 A씨의 행각에 매우 당혹스러운 한편 관리·감독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다시는 이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