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서준원, “피하지 않고 내 공을 믿는다”

입력 2020-06-05 22: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승리 못 챙겨도 미소 지은 롯데 서준원, “피하지 않고 내 공을 믿는다”

비록 개인의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지만 팀 승리의 주춧돌은 확실히 놓았다. ‘2년차’ 서준원(20·롯데 자이언츠)은 어느새 팀 마운드의 중심으로 훌쩍 자랐다.

롯데는 5일 사직 KT 위즈전에서 6-4로 승리했다. 쉽지 않은 승리였다. 경기 초반 3-0으로 앞서가며 최근 타선의 침묵을 깨는 듯했지만, 호조를 보이던 선발 서준원이 4회 멜 로하스 주니어에게 투런포를 맞으며 추격당했다. 이어 6회에는 박경수의 솔로포가 터지며 경기는 원점. 서준원은 6회까지 85구를 던졌지만 마운드를 그대로 내려갔다. 롯데는 7회 문상철에게 역전포를 맞았지만 곧장 이대호의 역전 3점포가 터지며 승리할 수 있었다.

서준원의 올 시즌 성적은 6경기에서 2승1패, 평균자책점(ERA) 4.28이다. ERA가 다소 높은 편이긴 하지만, 팀 토종 선발진 가운데 가장 안정감이 있다. 최근 3연속경기 6이닝 이상을 소화한 것도 마운드 계산을 원활하게 만든다.

경기 후 서준원은 “피해가는 승부를 지양하며 내 공을 믿고 던지고 있는 것이 최근 기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경기 중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도 있지만 그럴 때 마다 선배님들의 조언을 생각하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은 홈런을 두 개 허용해 아쉬움이 크다. 로하스에겐 못 던진 공이 아닌데 힘으로 넘겨 순간적으로 당황했다. 박경수 선수와의 승부에서도 구종 선택에 아쉬움이 남는다. 더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사직 | 최익래 기자 ing17@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