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또 한글로 류현진 극찬… “경이적이었습니다!”

입력 2020-08-12 13: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극찬. 사진=토론토 SNS 캡처

[동아닷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이 이적 후 첫 6이닝 소화와 퀄리티 스타트를 달성한 가운데,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이 극찬을 보냈다.

토론토는 12일(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에 위치한 세일런 필드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경기를 5-4 승리로 이끌었다.

이날 류현진은 6회까지 92개의 공(스트라이크 57개)을 던지며, 2피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볼넷과 탈삼진은 각각 2개와 7개.

이로써 류현진은 시즌 평균자책점을 5.14에서 4.05로 줄였다. 점점 자신의 모습을 되찾아가고 있는 것.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한때 8.00이었다.

류현진은 2회 브라이언 앤더슨에게 1점 홈런을 맞은 것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위기를 겪지 않았다. 볼넷 2개를 내줬으나 피홈런 이후 장타를 맞지 않았다.

또 4회와 6회에는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며 안정감을 보였다. 5회에는 선두타자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도루를 내줬으나 실점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로써 류현진은 최근 2경기에서 11이닝 1실점 15탈삼진을 기록하며 토론토가 왜 자신에게 큰 계약을 안겼는지를 스스로 증명했다.

경기 후 토론토 구단은 공식 SNS를 통해 “Ryu was AMAZING today! 오늘 류현진 선수는 경이적이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지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전에 이어 또 한글로 류현진의 호투를 칭찬한 것. 이 한글 메시지는 류현진의 호투 경기마다 이어질 전망이다.

하지만 류현진은 9회 토론토 구원진의 난조로 시즌 2승 달성에는 실패했다. 토론토는 10회 연장 승부 끝에 5-4로 승리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