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후쿠하라 모네, 아이린 인성 폭로→정정…레드벨벳 팬미팅은 취소

입력 2020-10-23 23: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후쿠하라 모네, 아이린 인성 폭로→정정…레드벨벳 팬미팅은 취소

최초 폭로자 에디터 겸 스타일리스트 A씨에 이어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후쿠하라 모네가 아이린의 인성과 관련해 폭로했다.

앞서 A씨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연예인으로부터 ‘갑질’을 당한 후 사과를 받지 못했다고 폭로하며 녹취록 공개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폭로글 말미 해시태그로 레드벨벳과 그룹 유닛 아이린&슬기의 최신곡 ‘psycho’ ‘monster’를 해시태그로 덧붙이고 과거 아이린에 대한 칭찬글을 삭제하며 갑질 연예인이 아이린임을 간접적으로 시사했다.


다음날 밤 아이린은 경솔한 언행에 대해 사과하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다”고 약속했다. 그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또한 아이린과 함께 A씨를 찾아가 사과했다고 밝히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A씨는 23일 아이린과 직접 만나 정식으로 사과를 받았으며 앞으로 어느 누구에게도 그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약속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합의’가 아닌 ‘사과’와 ‘약속’을 위한 만남이었기에 금전적인 합의는 언급조차 없었다고 강조했다.

A씨는 “이번 일은 개인의 일로 단정 지을 수 없다. 의뢰된 일에 대해 직업적 소명을 다한 나와 지금까지 나와 같은 경험을 한 제 동료들을 위해서 인격모독에 대한 회복과 최소한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행동이었다”면서 “향후 이 사건에 대해 아무런 반응도 행동도 하지 않을 것이다. 그건 나를 위한 게 아니라 어제 그 자리에 나와준 C씨(아이린)를 위한 마지막 배려”라고 고백했다. 그는 아이린의 팬들에게 “진심으로 생각하는 팬이라면 더 이상 선을 넘지 말고 멈추시기 바란다. 그런 글들은 나에게 아무런 상처가 되지 않으며 C씨에게 어떤 식으로든 좋은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전하기도 했다.


에디터 A씨의 폭로는 아이린의 사과로 마무리됐지만 또 다른 연습생 출신의 폭로가 깜짝 등장해 파장을 일으켰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알려진 후쿠하라 모네는 자신의 트위터에 “나도 연습생 시절 아이린에게 괴롭힘을 당했고 슬기 언니가 지켜줬다”며 ‘이지매’ ‘괴롭힘’ 등을 강조했다. 그는 자신의 글이 온라인상에서 뜨겁게 주목받자 “정정이 필요하다. ‘괴롭힘’이라는 말은 너무 넓은 의미의 용어”라면서 “오해가 있어서 쓴다. 괴롭힌다고 해도 계속 괴롭히는 게 아니라, 마음에 안 드는 게 있으면 뭐라고 하는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리고 글을 삭제했다.


한편, 리더 아이린의 논란으로 결국 레드벨벳의 팬미팅 일정은 취소됐다. 레드벨벳은 24일 ‘한국문화축제’ 온라인 팬미팅을 일정을 앞두고 있었으나 주최 측은 “예정되어 있던 레드벨벳 온라인 팬미팅은 아티스트 사정으로 취소됐다. 팬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발표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