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日서 음원·음반 1위…오늘 ‘음악중심’ 출격 [공식]

입력 2021-01-16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MY TREASURE’ MV 4일만에 1100만뷰 돌파
YG 대형 신인 트레저가 컴백 후 첫 주말, 일본 주요 음원·음반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밟으며 범상치 않은 저력을 보여줬다.

16일 일본 최대 음악 사이트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차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는 전날 데일리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틀 연속 '톱'이다. 트레저는 해당 차트에서 발매 첫날(12일) 실시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데일리 랭킹 최종 2위로 진입한 뒤 3일째 되는 날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

음원 역시 일본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트레저의 타이틀곡 'MY TREASURE’는 11일 음원 발매 직후 각종 일본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서 6일째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특히 라쿠텐뮤직에서는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실시간 랭킹 1위를 고수했다. 9위로 진입했던 라인뮤직에서는 점차 순위를 높여 이날 현재 2위다.

뮤직비디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호응도 트레저의 인기에 힘을 실었다. 'MY TREASURE’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4일 만에 1100만뷰를 돌파했고, 유튜브 구독자 수는 328만 명을 넘어섰다.


'MY TREASURE'는 트레저가 처음 시도한 밝은 분위기의 팝 장르다. 트레저 앞서 발표한 3장의 싱글앨범 타이틀곡 'BOY', '사랑해 (I LOVE YOU)', '음 (MMM)'에서 선보였던 강렬한 '칼군무'와 퍼포먼스 위주의 곡이 아닌 트레저의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확인 할 수 있는 곡. 데뷔 6개월 차 신인임에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트레저의 ‘MY TREASURE’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이들의 폭넓은 글로벌 인기를 짐작하게 한다.

트레저는 16일 MBC '쇼! 음악중심'과 17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 판매량이 총 100만 장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싱그럽고 활기찬 무대가 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레저의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 음반 선주문량은 25만 장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된 바 있다. 지금까지 'THE FIRST STEP' 시리즈의 총 음반 판매량은 약 98만 장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