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구혜선 “이혼 중요한 일 아냐” (종합)

입력 2021-02-23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구혜선 “아이돌 연습생 출신”
구혜선 “배우, 우울한 생각 많이 해야하는 직업”
구혜선, 난치성 쇼크로 드라마 하차
배우 구혜선이 이혼과 배우 활동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구혜선은 23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 출연했다. 이날 구혜선은 ‘난 멈추지 않는다’를 주제로 대한민국 유명 배우로 살아가는 일상을 소개했다.

먼저 구혜선은 ‘아침마당’을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구혜선은 “이 시간에 작업하거나 깨어있다. '아침마당'을 자주 본다. 잠을 많이 자는 편이 아니라 이 시간에 일어난다”며 MC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에 진행자는 “최근 아픔이 있어서 시청자 분들 걱정이 많으실 거다. 괜찮으시냐”고 구혜선의 이혼을 언급했다. 구혜선은 “최근 일은 아니고 좀 됐다. 나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어서 중요한 사안은 아닌 거 같다”고 말했다.

구혜선은 학창시절 ‘4대 얼짱’으로 유명했다. 구혜선은 “지금 SNS처럼 다모임이라는 사이트가 있었다. 내 얼굴 사진을 올렸는데 어느 날 신문에 났다. 17살 때고 나는 연습생이었다. 어릴 때는 아이돌을 꿈꿨다”고 이야기했다.

연습생으로서 가수를 준비했던 구혜선은 소속사 사장의 제안으로 배우로 전향했다. 구혜선은 “가수가 되고 싶어서 오디션을 봤는데 노래를 잘 못했다. 무대 공포증이 있었고 실력도 안 됐다. 작곡을 해서 연습생으로 들어간 건데 시간이 흘러도 (실력이나 무대 공포증) 극복이 안 돼서 소속사 사장님이 배우 제안을 하셨다”고 설명했다.

구혜선은 데뷔와 동시에 인기 시트콤 ‘논스톱’ 주연을 맡게 됐다. 구혜선은 “방송국에 들어갔다 우연히 '논스톱' PD님을 정문에서 마주쳤다. PD님이 출연을 제안해주셔서 바로 출연하게 됐다”고 회상했다.

이후 구혜선은 ‘꽃보다 남자’에서 인형 같은 비주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구혜선은 “당시 배우를 무조건 한다고 생각했다. 내게 주어진 걸 열심히 해야겠다고 했다. 일약 스타덤에 올랐던 거 같다”며 “일 하느라 바빠서 (인기를) 체감하진 못했다”고 했다.

인기의 화려한 이면도 있었다. 구혜선은 “(슬픈 연기를 위해) 우울한 생각을 해야만 한다. 그런 부분이 배우한테 가장 어려운 부분이 아닐까 싶다. ‘꽃보다 남자’ 촬영 때가 25살 때였다. 슬픈 생각, 나한테 일어나지 않은 불행한 일을 생각해야 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어떤 면에서는 도움이 된 게 불행한 상상을 많이 하기 때문에 현실을 받아들일 수 있었다”고 털어놨다.

‘유명 배우가 된 후 느껴야 할 아픔들’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나눴다. 구혜선은 “다양한 사랑을 받았다. 당시에는 어딜 가나 사랑받으니까 '이 사람이 나를 진짜 좋아하나?'에 대해 고민했다. 사람을 잘 들여다보기 어려웠다. 사기도 많이 당하는 분들이 있다. 어려움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작품이 잘 안 되는 경우도 있다. 그럼 날 사랑하던 사람이 쫙 빠져나간다. 나한텐 오히려 좋았다. 내 사람들이 남았다”고 소신을 밝혔다.

구혜선은 알러지성 쇼크로 촬영 중이던 드라마에서 하차한 경험이 있다. 구혜선은 “병이라기 보다는 알레르기 증상이다. 알레르기 반응이 급하게 나타난다. 순간적으로 쇼크가 온다. 도대체 뭐 때문에 반응이 나타나는지 몰라서 그걸 찾는 과정이 길었다. 지금도 규명이 안 됐다. 음식물인데 어떤 상태에서 먹는지에 따라 반응이 달랐다”고 고백했다.


드라마 촬영 현장에 대해서는 “몸 상태가 상황이 좋지 않았고 검진을 오래 받았다. 촬영을 해야 하니까 금식을 해야 했다. 한 달 금식을 하니 서있을 수가 없었다. 결국 하차를 선택했다. 지금은 전혀 증상이 없다. 내가 완수하지 못했던 죄책감이 있었다. 죽어도 했어야 했는데 싶었다”고 죄책감을 토로했다.

끝으로 구혜선은 배우 외 다양한 근황을 전했다. 현재 구혜선은 화가, 작곡가, 작가, 영화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