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함소원♥진화 이혼설 “가정 지켜낼 것” (종합)

입력 2021-02-26 1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함소원, ♥진화 이혼설에 결국 입 열었다
“♥진화 너무 사랑했기에…가정 지켜낼 것”
함소원 “가족 비난 힘들어, 나만 욕해라”

함소원을 둘러싼 다양한 구설+논란 계속돼
함소원·진화 부부 이혼설이 세간의 이목을 끌자, 함소원이 결국 직접 입을 열었다.


함소원은 2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우리는 너무나 사랑해 결혼했다. 우리의 사랑 앞에서 나이도 사람들 시선도 국경도 그 어떤 장애물도 없다고 생각했다. 너무나 사랑했기에…. 하지만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 같다. 나는 이 가정을 지켜낼 것이다. 나를 믿고 조금만 기다려 달라. 부탁한다고 적었다.
가족을 언급하는 DM(다이렉트 메시지)에 대해서는 “가정과 가족에 대한 비난이 제일 힘들다. 도와 달라. 나만 욕해 달라”고 호소했다.

함소원·진화 부부 이혼설이 처음 불거진 것은 24일 스포츠조선이 측근 말을 인용해 부부관계 위기설을 전하면서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함소원·진화 부부를 잘 아는 한 측근은 “최근 함소원과 진화 관계가 급속도로 안 좋아지면서 결별을 택한 것으로 안다. 진화가 결별(이혼)을 결정하고, 최근 출국을 준비 중이다. 시어머니(중국마마)가 이들의 사이를 다시 원만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했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함소원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침묵”이라는 해시태그와 “오늘은 아무 말도 안 하고 싶으네요”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해당 보도 일부를 캡처해 올렸다.
그런데도 다음날인 25일 같은 매체에서 똑같은 내용의 기사가 나왔다. 측근이 전하는 말도 크게 달라진 것이 없었다. 함소원과 진화 관계가 끝을 향해 달라고, 진화는 중국으로 출국을 준비 중이라는 말이 전부였다.
이에 함소원은 다시 짧은 심경을 전했다. 함소원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제 그만. 제발 그만해달라”고 했다.
그리고 이날 다시 글을 올렸다. 부부관계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우회적으로 관계가 소원함을 알렸다. 그러면서도 가정을 지키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결국 두 사람이 결정할 몫이다. 이혼하든 결혼 생활을 유지하든 함소원·진화 부부 뜻에 달렸다. 다만, 그 선택이 긍정적인 방향과 결과가 나타나길 지켜보는 이들은 바란다. 또 후회없는 선택이길 응원한다. 함소원은 과연 가정을 지켜낼 수 있을까.
한편 함소원은 진화와의 이혼설 외에 다양한 구설에 올랐다. 김치를 파오차이(泡菜)라고 말해 논란에 휩싸인 데 이어 ‘먹튀 의혹’도 불거졌다. 이에 대해 해명 입장이 나왔지만, 함소원을 둘러싼 구설과 논란은 연일 계속된다.

진화와 이혼설 등에 대한 함소원 심경 전문
- #가족. 우리는 너무나 사랑하여 결혼하였습니다 우리의사랑앞에선 나이도 사람들의시선도 국경도 그어떤장애물도 없다고생각했습니다 너무나사랑했기에...하지만 가족이되어가는과정같습니다 저는 이가정을 지켜낼것입니다 저를믿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가정과가족에 대한 비난이 제일 힘이듭니다 도와주세요. 저만욕해주세요.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