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박초롱 측 “본질 관계無 악의적 보도, 녹취 공개 예정”

입력 2021-04-07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박초롱 측 “본질 관계無 악의적 보도, 녹취 공개 예정”

에이핑크 박초롱 측이 녹취 보도 관련 공식입장을 전했다.

최근 동창 김씨로 부터 과거 폭행과 사생활 관련 내용을 폭로하겠다는 협박과 연예계 은퇴를 종용받았다는 박초롱. 소속사는 김씨를 상대로 지난 1일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과 강요 미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김씨는 박초롱에게 집단 폭행을 당했으며 박초롱이 만남을 요구하더니 말을 바꾸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고소한 박초롱을 상대로 무고죄로 맞고소 하겠다 고도 전했다. 이에 박초롱 측은 “명백한 흠집내기”라며 “증거자료들을 바탕으로 엄중하게 이 사안에 대해 법적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김씨는 이어 박초롱이 미성년자 시절 음주를 했다며 증거 사진을 공개했다. 박초롱은 6일 인스타그램에 직접 글을 남기며 미성년자 시절 음주 사실을 인정하며 사과했다. 하지만 ‘학폭’에 대해서는 재차 부인했다. 박초롱은 “결단코 김씨가 주장하는 것처럼 뺨을 때린 적도, 옷을 벗긴 적도, 폭행을 행한 적도 없다. 당시 현장 증언들과 김씨와의 통화 녹취록 등을 바탕으로 결백을 명명백백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7일에는 김씨와 박초롱의 통화 내용이 공개됐다. “왜 나에게 폭행을 가했느냐”는 김씨의 질문에 박초롱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잖아” “그때 내가 좀 화가 났던 상황”이라고 폭행을 인정하는 듯한 내용이었다.

이에 박초롱의 소속사는 “김씨가 녹취 일부만 발췌해 악의적으로 왜곡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1차 통화 때 김씨가 협박성 연락을 했고, 사안과 관련 없고 사실이 아닌 사생활 얘기를 하는 등 돌발 행동의 우려가 컸던 상황”이라며 “박초롱은 자세한 내용은 묻지않고, 들으며 사과했다. 과거 친분 관계도 있었고, 갈등도 있었던 것은 맞기 때문에 이유 불문하고 사과했으며 폭행에 대해 인정하지 않았다. 김씨가 만남을 요청했고 이에 날짜를 조율하기도 했다”고 해명했다.

소속사는 “김씨는 기존 한 달이 넘는 시간동안 협박해왔던 내용대로, 과거 사진을 공개하고, 녹취 일부만 발췌해 이용하는 등 박초롱의 '폭행 여부'를 밝히려는 사안의 본질과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며 “우리도 1차, 2차 녹취록을 가지고 있다. 우리도 모든 녹취록과 증거자료를 경찰에 제출했다. 우리는 법적 절차에 따라 진실을 밝히고자 했으나, 김씨의 악의적 보도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불필요한 이야기들을 자제하고 있지만 필요하다면 녹취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에이핑크 박초롱 관련 소속사 공식입장

최근 보도된 녹취와 관련해 입장 전달드린다.

김씨가 녹취 일부만 발췌해 악의적으로 왜곡했다.

1차 통화 때 김씨가 협박성 연락을 했고, 사안과 관련없고 사실이 아닌 사생활 얘기를 하는 등 돌발 행동의 우려가 컸던 상황이다. 먼저 박초롱은 자세한 내용은 묻지않고, 들으며 사과했다. 과거 친분 관계도 있었고, 갈등도 있었던 것은 맞기 때문에 이유 불문하고 사과했으며 폭행에 대해 인정하지 않았다. 김씨가 만남을 요청했고 이에 날짜를 조율하기도 했다.

김씨는 기존 한 달이 넘는 시간동안 협박해왔던 내용대로, 과거 사진을 공개하고, 녹취 일부만 발췌해 이용하는 등 박초롱의 '폭행 여부'를 밝히려는 사안의 본질과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우리도 1차, 2차 녹취록을 가지고 있다. 우리도 모든 녹취록과 증거자료를 경찰에 제출했다. 우리는 법적 절차에 따라 진실을 밝히고자 했으나, 김씨의 악의적 보도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불필요한 이야기들을 자제하고 있지만 필요하다면 녹취를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