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조병규, ‘찌질의 역사’ 복귀?…대중 ‘싸늘’ (종합)

입력 2021-06-24 22: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학폭 의혹이 불거진 배우 조병규의 복귀설이 불거진 가운데,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조병규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조병규가 드라마 '찌질의 역사' 출연을 제안받고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찌질의 역사'는 작가 김풍이 글을 쓰고 심윤수 작가가 작가가 그림을 그린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재된 인기 웹툰이다. 20대 초반 남자들의 지질하고 서툰 연애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2017년 뮤지컬로 제작됐다. 2015년 영화화가 추진됐으나 무산됐다.

조병규는 올초 학폭 의혹에 휘말렸다. 관련해 조병규는 "아닌 걸 대체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 거냐. 10년 커리어는 무너졌고 진행하기로 한 작품을 모두 보류했다"며 학폭 의혹을 부인했다. 또 의혹 폭로자들을 상대로 법적 절차에 돌입했다.

조병규의 억울함 호소에도 부정적인 여론은 식지 않았고 조병규는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으로 스타덤에 올랐던 그는 유재석의 새 예능 KBS2 '컴백홈'에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최종 불발됐다.

조병규의 활동 의지는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소속사 HB는 조병규와의 재계약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HB엔터테인먼트는 "조병규와 재계약을 체결했다"며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종영 후 계약 기간이 남아있었으나 미리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알렸다.

이 가운데 여론은 조병규의 복귀를 달가워하지 않는 모양새다. 학교 폭력 의혹이 완전히 지워지지 않았기 때문. 일각에서는 '너무 빠른 복귀'라며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학폭 꼬리표를 떼지 못한 조병규가 다시 재기에 성공할지 관심이 모인 상황이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